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호갱탈출 - 민팃추가보상 15만원 특별혜택 잘 받는방법 (Feat.판매자는 알려주지않지~!!!)

배달의 비밀 2022. 3. 1.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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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호갱탈출 입니다 ^^

오늘은 여러분들께 삼성의 #민팃특별보상 과 관련된 이야기를 알려드릴까해요

잘 보신후에 도움이 되셨따면 유튜브 채널 구독과 좋아요 ~ 블로그 이웃추가까지 함께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uMDUFewzHCEaOEfRokwA

#갤럭시S22 가 출시되면서 매번 신제품이 출시될때마다 삼성에서는 #삼성특별보상 이라는 이름이나

#삼성트레이드인 이라는 이름으로 정책적으로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던 중고폰을 반납하면 추가금액

보상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삼성에서 자체적으로 진행을 하였고 통신사의 안심보상이나 그린폰 같은 정책으로 활용해서

반납을 받아가고 추가혜택을 주었었는데 요즘은 #민팃 이라는 업체와 함께 손을 잡고 #민팃추가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찌요 ~~!!

이 이벤트의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떤 방식의 유형이나 유통채널을 통해서 #갤럭시S22 시리즈를 구입하셨던 간에

구매후 개통 - 민팃기기에 반납 - 기본판매대금 즉시입금 - 개통검증 14일이후 추가보상금 입금

순서로 진행됩니다 (자급제의 경우 추가보상금까지 즉시입금처리)

거의 모든 채널의 유통경로를 통한 구매자에게 추가보상을 지급하고 있구요 ~!! 많은 ATM 자동화기기의

강점과 편한 비대면 반납의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지요~!!!

이렇게 편리하고 좋은 추가보상혜택 이벤트이지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바로 금액적인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시즌이 되면 겪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진짜진짜 A급 에 준하는 반납기기를 민팃 ATM기에 넣고

중고폰 등급조회를 하게 되면 거의 십중팔구는 #민팃B급 판정 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건 민팃사이트에 있는 휴대폰 등급별 시세조회표이구요 ~!! (매일변동)

이건 판매처에서 고객상담용으로 배부된 중고폰 특별보상 시세표 열람 입니다

A등급을 판정받지 못하면 금액차이가 크기 때문에 15만원 추가보상을 받아도 사실 그냥 내가 파는것과

큰차이가 없습니다

느낌적인 부분일수도 있겠지만, 이런시즌에 민팃에서는 의도적인 중고폰 등급판정을 낮게

해주는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ㅎㅎ ;;; ;

 

실제로 외관상 하자 없고 중고업자도 S~A급 매입가격 제시를 한 갤럭시 노트10+ 제품을 가지고

민팃 ATM에 가서 등급판정을 넣어봤는데요~!! 다른 지점에 ATM기기도 마찬가지~

디지털프라자나 대형마트에 설치된 #민팃ATM 기 여러곳에 넣어봤지만 전부다 B급판정을 받았습니다

#민팃A급판정 을 받기는 불가능했어요 ~!! ㅠㅠ

테두리나 본체에 흠집조차도 없었고, 액정상태도 잔상이나 번인하나 없는 초 A급 제품이었구요 ㅎㅎ ;;

기분탓이겟찌요? ㅎㅎ 이런 시즌이라서 의도적인 B급판정을 내리는건 아니겟지요??? ㅜㅜ

좀 찾아보니...

서비스센터에서 AS수리 하자마자 호기심에 민팃ATM기에 넣어서 봤는데 B급판정이 나왔다라는 분도

계시더군요 ㅎㅎ

암튼.. 이런 시기에, 민팃의 추가보상혜택을 제대로 받으시려면 어떻게 하셔야 하냐면요~!!

이제부터 ~ 꿀팁~!! 들어갑니다 (판매자들이 싫어하는정보)

*이 방법은 자급제폰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통신매장에서 개통하신분들 에게만 가능합니다

우선은.....

갤럭시S22 개통하시면서 내가 쓰던폰이 A급이다 라고 생각되신다면 매장상담사와 현장에서 제품검수를

함께 1차적으로 진행하시구요 구매시에 민팃특별보상으로 접수해서 개통해달라고 하세요

그럼 판매자가 알아서 서류접수해주고 기기 반납받아줍니다

(절대로 그냥 반납해서 주고오거나, 추가보상없는 판매자에게 판매하지마세요 아무런 혜택도 못받아요)

1. S22 개통후 추가보상반납으로 접수&검수후에 반납진행

2. 반납접수이후 통신사로 부터 온 문자메세지 확인

3. 반납과정과 본사2차검수후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반납시점 책정된 A급단가+추가보상혜택금액 입금

4. 입금액 확인후 기존폰 할부가 있다면 납부처리 진행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이렇게 하시면 A급 단가 인정받아서 추가보상혜택까지 전체 금액이 입금이 되어지는데 판매자들이

이렇게 해주지 않는 이유는 귀찮기도 하고 추후에 반납관련된 클레임 부분이 문제가 될수가 있기때문에

잘 해주지 않으려고 하는거지요 그리고 직접 민팃에 반납하시는것보다는 입금기일이 많이 늦습니다 ...

SK는 현금으로 입금처리가 되구요 (SK나 KT는 접수반납후 반납폰 하자로 인한 문제발생 거의 없음)

KT는 포인트로 입금되니 고객센터 통해서 잔여할부나 요금을 포인트로 현금처럼 상환가능합니다

유플러스는 가장 문제가 되는 경우가 하나 있긴한데..

1차검수후 A급으로 접수해서 본사로 반납된 제품이더라고 해도, 2차검수과정에서 B급 판정을 받게된다면,

이 금액을 고객에게 차감하는게 아니라 판매처로 정산차감을 날리기 때문에 판매자들이 꺼리는 거랍니다

그럼 이과정에서 판매처도 손해를 볼수는 없고 차감금액을 고객에게 이야기하고 받아야하는데 나중에 가서

이야기 하기도 껄끄럽고, 고객은 이상없는 A급 중고폰을 반납했다고 주장하거나, 반납폰을다시 찾아올 수

있는 상황도 아니기 때문에 이로인한 분쟁이 생기게 되니 , 판매자들은 이렇게 귀찮은 부분을 만들려고 하지

않아서, 매장에서 현장반납하는걸 해주지 않으려고 하는거랍니다

 

여러분들이 기존폰을 추가보상혜택을 통해서 최대한 많은 금액을 지원받고 싶으시다면 매장반납을

활용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적은 금액은 아니니까요~!!!

다 귀찮고 그냥 민팃기기에 반납을 하시겠다면 그렇게 하셔도 되구요 ^^ 사실 이게 세상 편하긴 하죠 ~

제가 이런 부분을 이야기하는 이유는 정확한 금액산정이 아닌 B급판정만 내려주는 민팃ATM 기기에

약간 실망스런 부분이 있어서랄까요? ㅎㅎㅎ;;;

어차피 해줄 추가보상이고 받을수 있는 혜택이라면 최대한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매장 반납전에 판매처에 검수 잘하시고, 추후발생될수 있는 문제부분에 대한 선협의는 이루어져야

할것입니다

민팃ATM기기 이용방법 동영상 링크 올려드리니 확인하세요 ^^

https://youtu.be/dKV90bETyfQ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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