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샵인샵/요기요샵인샵/쿠팡이츠샵인샵
안녕하세요~!!
오늘도~ #배달가게의모든것 #배가모 입니다 ^^
오늘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기사들을 보다보니
이런내용의 우울한 기사가 눈에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모두 힘내셔서 장사하셨으면 합니다
늘~ 어려웠지만. 그래도 우리는 항상
답을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하다가...
#샵인샵 과 관련된 이야기를 잠깐 드리는게 어떨까 해요
#배민샵인샵 #요기요샵인샵 #쿠팡이츠샵인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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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처럼 주문이 없고 힘든시기에 사장님들은 어떤 생각을
먼저 하시게 될까요?
당연히 매출을 어떻게 하면 더 올릴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십니다
그럼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시겠죠~
- 더 적극적인 광고?
- 매출단가를 높일수 있는 메뉴개발이나 셋트구성연구
- 샵인샵 메뉴를 통한 매출상승
광고를 더 적극적으로 비용지출을 하시면 노출을
가져갈수있고 매출도 올릴수 있지만 그에 수반되어
필수적인 비용지출이 생깁니다
준비가 되지 않거나 적절한 시점이 아닌데
내가 광고를 더한다고 해서 매출이 무조건 보장된다는 것도
없기도하죠 ...
단가를높일수 있는 메뉴연구는.. 요즘같은 불경기에는 고가메뉴의
주문율이 높아지긴 어렵습니다
모두함께 어려우니.. 꾸준한 주문을 위해선 고객에게 음식가격이든
배달팁이던 무엇이든 더해주고 주문을 받아야 하겠지요
그럼 마지막으로 생각해보실수 있는부분이 바로 #샵인샵 입니다
샵인샵 이라는것은 무엇인가요?
실제로 하나의 매장의 다른 브랜드나 메뉴의 음식을 입점하여
운영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홀이나 일반 매장의 경우 종류에 따라서 별도의 사업자가 필요하거나,
허가등이 필요하지만 배달가게의 경우 이런것들없이도 추가적인
입점을 통해서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메뉴가 찜,탕,찌개의 #오픈리스트 카테고리에 노출중이라면
회,일식,돈까스 카테고리나 분식, 백반,한정식등의 카테고리에 노출할수
있는 매장으로 새롭게 입점하여 여러개의 매장을 하나의 사업자로 운영할수 있습니다
배민의 경우 이론적으론 무제한으로 입점할수 있습니다 (배민1은 불가)
하지만, 카테고리별로 1개의 샵인샵만 오픈리스트 광고를 허용하기 때문에
겹치지않는 카테고리이면서 전문적이고 주문이 일어날만한 아이템을 선정하여
입점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A라는 메인브랜드를 운영중이고 B라는 샵인샵 브랜드를 입점하여
운영중이지만 카테고리가 겹친다면 오픈리스트 광고는 A만 가능합니다
나머지 B라는 브랜드는 울트라콜 광고만 신청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요기요는 현재까진 샵인샵을 공식적으로 승인해주고있진 않지만
신규 입점업체의 경우에는 샵인샵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기존 업체의 샵인샵 허용여부는 아직 결정난게 없다고 하구요
(요기요와 별도 계약된 규모가 있는 프랜차이즈는 샵인샵 가능)
쿠팡이츠는 배민과 같이 이론적으로 무제한 샵인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샵인샵 운영의 장점은?
가장 큰 장점으로는 내가 가용할수 있는 주방환경에서
가능한 메뉴들을 선정해서 별도의 설비비용없이 매장을
여러개 운영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테고리별 다중노출 전략으로 운영할수 있으니 팔릴만한
메뉴선정과 상권에 맞는 메뉴 타켓팅이 가능하다면, 조금더
매출을 올릴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점은?
샵인샵 특성상 새로운 카테고리에 입점하게되면
초기주문을 위한 광고비 지출은 필수적으로 나가게 됩니다
울트라콜이나 우리가게 클릭에 대한 이중비용 지출이 부담이 되겠지요
그리고 잘못된 메뉴를 선택하게 된다면 인건비 지출이나, 동선부담
재료비추가 지출등 재고운영에 대한 로스가 발생하게 되겠지요
그리고 최대한 간편한 조리를 찾다보면 원팩시스템 메뉴로 인한
높은 원가지출도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샵인샵 운영을 위한 팁~!!!
1.주방집기나 기물등의 공유가 가능한 메뉴선정하기
2.추가 인건비가 들지않는 메뉴선정하기
3.적어도 전문성을 갖춘 샵인샵 브랜드 메뉴선택하기
4.메뉴별로 통일된 사이드나 옵션을 공유하기
5.동선이 쉽고 편한 샵인샵 메뉴를 세팅하기
6.프랜차이즈라면 본사에서 샵인샵 허용이 되는지 문의하기
7.샵인샵은 별도의 가게이므로 노출이나 찜 주문수 리뷰가 갈리기
때문에 겹치지 않는 카테고리 메뉴선정 필수
많은단점과 리스크가 있기도 하지만 매출을 올리기 위한
확실한 전략이기도 합니다
장점과 단점을 명확하게 이해한후에 전략적인 메뉴선정을 하신다면
배달플랫폼에서 두개이상의 매장을 효과적으로 운영하실수 있습니다
배민이 없던 그시절 (배달책자와 전단지시절)
수많은 배달음식가게 사장님들께서 여러개의 전화기를 놓고
전단지에 다 다른 전화번호로 많은 메뉴들을 넣어서 영업하던것을 기억해보면
언제나 승부를 걸어볼만한게 샵인샵이죠~!!
#배민외식업광장 에 올라와 있는 #샵인샵노하우 관련 링크를 올려둡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읽어봐주셔서 감사해요 ^^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한
간단 코칭을 해드리고자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오픈채팅방에서
나누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 확인하시고 들어와주신후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 (참여코드없음 바로입장가능)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시면 바로 입장 가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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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채팅방" 입장하신 분들께 드리는 혜택 안내
대충만든 짦은 소책자가 아닌 제대로 각잡고 쓴 "배달의 비밀"
전자책 정규본을 (140페이지) 다운로드하실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더불어 추가적인 혜택이나 무료코칭이나 강의 등의 공지등이 채팅방을 통해서
전달되고 있으니 다양한 메뉴의 배달가게 종사 사장님들의 응원과 입장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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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가게 매출 올리는 코칭과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기존매장 운영 및 신규창업 컨설팅)
배달가게의 모든것 입니다 배달가게 매출 올리는 코칭과 컨설팅을 하여 드립니다 ^^ 많은 준비끝에 오픈한 ...
언제나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는 글만을 남기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사장님의 오늘 하루 장사도 응원해요~!! ^^ 많이 파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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