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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 민족 오픈리스트 세팅과 노출

배달의 비밀 2023. 9. 17.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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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민 오픈리스트 세팅과 노출

오픈리스트는 기본적으로 3개의 카테고리 노출이 가능하다

1개만 노출하지 말고 할수 있는 모든 카테고리에 노출을 목표로 메뉴명을 설정하자

내 메인 메뉴가 분식이라면, 1차적으로 분식카테고리 오픈리스트에 노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된장찌개나 김치찌개 메뉴를 팔 수 있다면 찜,탕,찌개 카테고리에 추가노출이나

백반,죽,국수 카테고리에 노출이 가능하다

돈까스도 팔 수 있으면 돈까스,일식,회 카테고리에 추가적으로 노출되어

3군데 오픈리스트에서 노출이 된다 추가적으로 밤 9시이후 영업일수가 전체

영업일수의과반일수 이상이면 야식 카테고리에도 노출이 가능하니

1군데 오픈리스트에만 노출하지 말고 할 수 있는 4군데 영역 모두에서 노출할수

있도록 세팅한다

이렇게 하면 남들보다 더 많은곳에서 내 가게를 노출시킬수 있다

(아니면 샵인샵을 운영하던가 다중사업자를 설정하여

여러 카테고리에 노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리가게의 메인메뉴 카테고리 외에 기본적으로 4개의 오픈리스트 노출은 필수이다

오픈리스트 광고는 어차피 주문건에 대한 중개수수료를 내는것이기에 하나라도 더

많이 노출될수록 매출에는 득이 된다

 

이렇게 다양한 카테고리중에 4군데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전략적인 메뉴이름을

구상하여 대표메뉴로 세팅함으로서 최대한의 노출을 시켜야한다

배민에서 노출하고자하는 나의 메뉴가 대표메뉴에 2개이상 등록되어있어야

오픈리스트에 등록이 가능하다

(대표메뉴 등록수는 총6개이니 대표메뉴를 2개씩 동일 카테고리로 묶은 메뉴로 등록해놓자)

(배민1처럼 배민도 곧 대표메뉴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인기메뉴 위주로 메인상단에 노출될

예정이며, 이후에 세팅변화에 대해서는 다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

배민에서 필터링 가능한 모든 옵션에 노출이 걸리게끔 세팅하여

고객이 어떤 방법으로 검색필터를 걸더라도 모든 부분에서 노출이 되게끔 세팅하여

두는게 중요하다 매번 강조하지만 노출=주문=돈 이다

배달팁 낮은순 = 무료배달설정(무조건 무료배달을 하라는게 아니고,일정금액이상

예를들어 5만원이상 무료배달 이렇게 설정해두어도 무료배달 검색에 뜬다)

그리고 배달팁을 최대 얼마로 설정하든 무료배달에는 다 검색된다

기본순 = 말그대로 기본순이다 기본순정렬은 배민에서 자신들의 검색로직대로

종합하여 설정한다 보통은 조리완료율과, 배달시간순 정렬이다

하지만 최근에 배민은 23.3.7이후 기본순 정렬을 고객맞춤형 추천매장순으로 변경

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추천가게가 충분치 않을 경우 광고상품을 이용하는 가게가 랜덤하게 적용될 것이다

주문많은순 = 말그대로 주문콜수가 많은순

별점높은순 = 5.0부터 차등정렬

(별점높은순이 무조건 주문이 많은곳은 아님 별점5.0만 1개있는 업장도 노출됨)

가까운순과 찜많은순 = 이건 업주가 할수 있는게 없다

그 외에 기타필터로 포장과 예약은 설정가능하니 무조건 설정하자

쿠폰,1인분,배달팁낮은순,별점,최소주문금액은 설정 가능한 영역이니 설정하자

이렇게 어느 필터를 적용해도 나의 매장이 가장 많이 노출되도록 세팅하여 두어야

노출이 많이되고 노출이 많으면 자연적으로 클릭율과 주문율이 올라간다

메뉴의 종류가 아닌 매장의 특성으로 분류하는 야식카테고리를 포함하면

배민의 공식입장은 최대 4개 노출이 가능하다 였었지만

새롭게 테스트 해보니 현재 5개 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승인해준다

6/22 현재 운영중인 매장의 경우 메인카테고리는 돈까스,회.일식이지만

대표메뉴등록을 고기.구이 / 백반죽국수에 두가지 메뉴씩 등록하여두고

야식 / 도시락 / 1인분 / 맛집랭킹 / 까지해서 기본적으로 7개의 카테고리에서 노출이 되도록

설정해 두었다

대표메뉴를 등록할때 백반과 도시락 카테고리에 함께 승인되기 위해선

메뉴의 음식담긴 사진이 도시락 용기여야 하고 해당하는 카테고리의 메뉴로 대표메뉴를 세팅하면

노출을 승인해준다

예를 들어 (우삼겹 덮밥 도시락) 이런식으로 메뉴명을 정해놓고 신청하면 거의 승인난다

 

주무건당 수수료가 있지만 울트라콜처럼 매월 고정광고비가 없는 광고상품이 오픈리스트이기에

오픈리스트나 검색필터 노출에 대해서만 신경을 좀 써주어도 눈에 띄는 매출변화가 생길것이다

다시한번 기억하자 ~!!

노출=클릭=주문=매출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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