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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우리가게클릭/울트라콜 말고 쿠폰을 해야할때 입니다

배달의 비밀 2023. 10. 3.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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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배달가게의 모든것 #배가모 입니다 ^^

길고긴 연휴기간동안 잘들계셨나요?

장사들은 어떠셨을까 궁금하기도 하네요 ~~

모쪼록 모두들 웃음지으셨던 한가위 연휴였길 바라어요

배민의 광고세팅 트렌드가 자꾸 변하고 있습니다

이런것들에 빠르게 맞추어서 변화를 주셔야지만 경쟁자들보다 한걸음더 나아갈수

있으실거에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이야기는 쿠폰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https://blog.naver.com/acexg/223215701295

지난번 남겨드렸던 쿠폰 뱃지 노출과 관련된 글을 한번 더 보시고 오시면 이해가 잘 되실거에요

배민에서는 현재 #울트라콜 광고와 #우리가게클릭 #광고의 효율 전하로 인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중인데요 효과없는 광고는 입점 업주들의 이탈을 만들고

이는 배민의 수익율과 직결되기 때문에

좀더 효율성 있는 광고를 찾으려고 할거랍니다

하지만 이를 강제적으로 플랫폼상에서 진행하자고 한다면 입점업주들의 저항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강제적으로 할수가 없죠

그래서 고민끝에 새로 나온 쿠폰 상품이 #신규고객할인(#첫주문할인쿠폰)과 #정률형쿠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첫주문할인쿠폰의 경우 4km 반경으로 늘어난 우리가게클릭 광고의 노출과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매장에겐 더 먼곳까지 광고를 노출시켜서 신규고객을 유치해줄테니 클릭비용을 이익으로 챙겨받겠다는

속셈도 녹아있죠

하지만 거리가 먼경우 배달음식의 퀄리티 저하나 배달품질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신후에 운영하셔야

합니다

잘못운영하시면 음식은 음식대로, 배달대행비는 대행비대로 고객불만은 불만대로 쌓이게 되고 광고비용만

지출되게 되니 더 안좋은 결과를 낳을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그래서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배민에 주는 수수료 광고비 말고 (우리가게클릭 광고 운영시 비용 따지는법 아시죠?? ^^)

이걸 고객에게 쿠폰으로 돌려주고 기타주문건을 올려서 광고를 안함으로 인해

줄어들 매출을 상쇄시켜보자 ~!! 라고 말이죠

제가 늘 말씀드리잖아요~ ^^

테스트는 제가 해볼테니 여러분들은 보시고 적용만 하시라구요 ㅎㅎ

일단 위의 데이터는 우리가게클릭을 적극적으로 했을때의 통계입니다

우리가게 클릭 비용 계산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글을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https://blog.naver.com/acexg/223211588652

 

지금은 어떨까요 ???

지난 9월 한달간 #우가클(#우클릭) 없이 쿠폰만을 가지고

운영한 결과를 보여드립니다

통계에서 볼수 있는 것처럼 노출과 클릭수 주문수까지 우하향 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오픈리스트 주문건수와 주문금액이 1200만원대에서 400만원대까지 줄어드는것이 보이시죠?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봐야 할 부분은 쿠폰발송으로 인한 기타주문건이 올랐다는것입니다

쿠폰은 #바로할인쿠폰 1,000원을 상시로 하고있고 그외 구간 쿠폰은 고액 주문건에 보여주기식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나온 정률할인쿠폰을 이번에 시작하였구요

하지만 전체 매출변화는 크지 않습니다

배민의 매출이 좀 빠지긴 했어도 기타주문건 상승으로 인한 순익 상승이 있을거고

수수료 절감효과도 있을것이니 이는 10월 중순에 9월 정산 해보면서 확인해볼게요

그러고 보면 배민의 광고상품을 이용하면서

고정비용(울트라콜)과 유동비용(우리가게클릭+오픈리스트수수료) 을 생각해보면

결과적으로 오픈리스트로 노출억제로 인한 매출이 많이 줄었어도 해볼만하다는 결과값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나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말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봤을때 당연히 고객은 쿠폰을 받는게 좋다고

같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입장에서 배민에 노출을 위한 광고로 비용을 낭비하지 마시고 고객을 위한 쿠폰을 세팅하셔서

주문을 유도해보시는것을 어떨까요?

 

현재의 쿠폰뱃지 노출 상황입니다

배민1은 바로사용쿠폰 1000원 쿠폰뱃지 노출 적용중이구요

배민은 100%할인 정률형 쿠폰 (최대3,000원) 쿠폰뱃지 노출적용중입니다

하지만 이 쿠폰뱃지에는 비밀이 있는데요 ^^

포장방문시에만 적용가능하게 끔 설정해두었답니다 이렇게 해두셔도 노출은

검색리스트상에서 나타나더라구요

제 매장은 원래 포장은 3000원 할인이 기본세팅이었기에 이걸 정률할인으로 노출을 위한 세팅을

해두고 원래 있던 포장할인 금액은 삭제하였습니다

참고해서 노출세팅 만들어보셨으면 합니다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한

코칭을 해드리고자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오픈채팅방에서 나누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 확인하시고 들어와주신후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 (참여코드없음 바로입장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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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만든 짦은 소책자가 아닌 제대로 각잡고 쓴 "배달의 비밀"

전자책 정규본을 (140페이지) 다운로드하실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더불어 추가적인 혜택이나 무료코칭이나 강의 등의 공지등이 채팅방을 통해서

전달되고 있으니 다양한 메뉴의 배달가게 종사 사장님들의 응원과 입장 부탁드려요

개인적으로 코칭이나, 컨설팅등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오픈프로필로 오셔서 1:1 대화 요청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크라이프 김재형님의 오픈프로필

피크라이프 김재형

open.kakao.com

언제나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는 글만을 남기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사장님의 오늘 하루 장사도 응원해요~!! ^^ 많이 파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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