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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들이 하지 않는 때에 장사도 해보셔야 합니다

배달의 비밀 2023. 11. 17.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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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배달가게의모든것 #배가모 입니다 ~!!

오늘 들려드리고 싶은 이야기는요~ ^ ^

남들 다 장사할때 말고 같이 박터지게 경쟁하시는 때 말고 ~!!!

아무도 장사하지 않을때~! 아니~!! 못할때~!! 한번 장사해보시라고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또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

배달가게 장사에서 가장 큰 적은 바로 날씨입니다

덥거나 춥거나 그나마 그냥저냥 괜찮은데 .... 태풍이 오거나, 비가 많이 오거나, 눈이 많이오거나..

그럼 자의반 타의반으로 영업을 하고 싶어도 할수없는 경우가 많죠~

그렇다고 포기하지 말고 영업해보셨으면 해요 어차피 고객은 다른데 주문할때도 없고 기다려주니

차로 실고 직접 직배라도 한번 다녀 보세요 그럼~~이야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

악천후시 배달로 고객만족 늘리는 방법

 

기상조건이 좋지못한 경우 배달과 영업을 포기하는가?

 

어차피 배민1과 쿠팡같은 단건배달도 배차가 안되고 대행사도 대행운행을 못한다면

대부분의 사장님들은 배달을 포기하고 영업을 중지하려고 할 것이다

 

비가오는 것은 그나마 나은상황이지만, 눈이 많이오는날은? 

먼 지역은 앱상에서 막아둔다고 하더라도 내 매장근처의 가까운 지역은 직접이라도

배달을 해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남들이 영업을 하지 않을 때 혹은 성수기나 주문이 밀릴 때

이렇게 주문이 많이 발생되는 날은 기회가 될수 있다

 

남들보다 하나라도 더 배달하자 ~!! 기상상황으로 인해서 대행사를 이용할수 없다면

가까운 거리는 직접 배달을 해보시라고 이야기 하고싶다

 

오래 걸려도 영업을 하고 있으며 배달이 이뤄진다면 고객은 감동하게 되고,

앱상에서 노출도가 높아지는 날이므로, 이런날을 공략하여야 한다

그럼 하나의 충성고객을 더 유입 시킬수가 있다

 

어차피 다른곳들도 오래걸리거나 영업을 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문자나 전화통화로 상황을 설명하고 보내주면 고객은 이해하고 기다려준다

 

현재운영중인 매장의 경우 대행사가 안하는날은 직접 차로 배달을 하며 단기 배달

알바를 별도로 고용하여(자차소지자) 가까운 거리는 모든 주문건을 처리하였다

 

당장 나가는 비용이 문제가 아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고객에게 우리의 음식을

전할수 있는 매장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이러한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고자

그 이후 매장의 재주문율이 올라가고 , 좋은평의 리뷰가 달리는등 선순환 구조를

만들수가 있었다

(눈으로 인하여 대행사가 운행을 하지못하는 상황에서 배달앱에 올린 공지사항)

비슷한 내용으로 문자와 전화를 돌리면서 영업을 하였다

 

 

(눈오는날 모든 배달앱에서 배달이 막혔을 때 영업하며 얻은 데이터)

 

해당일에 노출수나 주문수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다

이를 기반으로 유입된 고객은 충성고객으로 전환율이 높아진다

 

 

이렇듯이

꼭 기억하여야 하는 것은 기상이 좋지 않은날과 명절이나 연휴 시즌과 같이

주문이 몰릴것으로 예상이 되는날에는 꼭 더 공격적인 영업으로 우리가게에

대한 노출과 주문을 늘릴수 있도록 준비하고 세팅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연중무휴인 우리매장의 경우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도

노출과 주문량이 대폭상승하는것을 볼수가 있다

한번 세팅해두었다고 “끝”이라는게 아니라 변화하는 상황과 시간에 맞추어

남들보다 적극적인 영업을 할수 있어야 더 많은 매출을 할수 있음을 기억하자

정말 사람죽을꺼 같은 그런날이 아니고선 다 영업이 가능하다~! 그런날 영업하시라고

말씀드리는게 아니라 ~ ㅎㅎ ;;;;

못해~!! 가 아닌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인드로 장사에 임하셨음 좋겠다는 말이다.

 

현재 운영중인 매장의 경우에는 연휴나 명절시즌전에는 꼭 쿠폰을 발행하고

원재료 재고를 충분히 주문해두어 중간에 품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특별한날을 기념하기 위해서 (발렌타인,화이트데이,할로윈,크리스마스,등)

간단한 이벤트 소품이나, 캔디류등으로 메시지를 전하며, 고객과 함께 소통하려고

하고 있다

 

주문이 몰리거나 배달이 불가한 날에 주문을 최대한 받아서 영업을 하게 되면

2차 3차 적인 재주문이 따라오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이런 것들이 쌓이게 되면서부터 안정적인 매출이 기록되고 운영이 가능해진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또한, 중요한 주문지표 중에 하나인 고객리뷰가 자연스럽게 따라옴을 경험할 수가

있다

 

운영을 감으로 하면서 오늘은 힘드니까 이만큼만 할까?

주문이 좀 덜 들어왔으면 좋겠다~ 라는 “대충”이라는 마음이 생겨서는 안된다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읽어봐주셔서 감사해요 ^^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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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크라이프 김재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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