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배달가게의모든것 #배가모 입니다 ~ ^^
배달가게를 운영중이시라면 배민의
#우리가게클릭 #우가클 광고상품을
많이들 이용하실텐데요
24년 7월 기준 효율 한번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7월 초 2주간은 우가클 광고없이 운영
그뒤 2주간은 우가클 광고 클릭당 551원 / 총예산 300만원으로
세팅하여 결과를 얻고자 하였습니다
플랫폼은 배민1이구요 ( #배민배달 )
#가게배달은 우가클 효율이 엉망이므로
운영하지 않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여전히 가게배달 우가클 효율이
좋은곳들은 하셔도 되는데..
이미 배민배달이 많이 장악한 상권이라면
굳이 가게배달에 우가클 하실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우가클 운영 기간동안의 주문건당 광고비용을
계산해보면 3,268원입니다
매출대비 효율은 9.5배 정도 되네요
평균 객단가는 31,000원이구요
평균 원가,인건비,배달비,공과금 등등
60% 로 지출계산하여 잡으면
순이익은 120만원 정도입니다
33만원 들여서 120만원 순익이니.
약 4배의 순익대비 효율이네요
제가 있는 지역에서 배민1의 우가클
광고실적은 클릭당 주문율이 16%로
그렇게 나쁘진 않지만.. .
사실 아래의 노출이나 클릭 그리고
주문율을 보면 이게 우가클 때문에 생긴 이익인가?
라고 명확하게 이해하지는 못할것 같습니다


우가클을 안돌렸던 7월초의 데이터가
우가클을 돌린 7월 중순이후의 데이터보다 좋습니다 ... ㅎㅎ;;
단순히 한달간의 통계로 증명하긴 어렵지만.. 그래도 좀 납득이 되지 않네요
돈을 들여서 120만원의 수익이 정말 우가클 때문에 난것인지는
사실 아무도 모르죠..ㅎㅎ
그냥 배민에서 주는 데이터를 보기만 할뿐이니..
통계를 가정하기에는 어패가 있고 모순이지만..
중순이후에 우가클을 안했다면 모든 지표가 더 떨어졌을까?
하는 의구심이 계속 든답니다 ㅎㅎ
7월 중순이후 지속되는 비의 영향과 휴가철 시즌이 시작되서 일까요?
작년 동월에는 8천7백에 가까운 매출이었네요 ..ㅎㅎ

배민의 정책과 방향에 따라 올7월은 작년대비
월 매출액 1500만원이 사라졌네요 ㅎㅎ
작년에는 비많이 와도.. 장사는 더 잘됐었는데..
일반 배민의 기타주문건이 많았었으니 수익율을 뭐..ㅎㅎ
일단 ....
8월 13일에 배민 전면개편이 있고.
9월 11일부터는 배민 가게배달도
배민클럽 적용등이 있으니.
광고효율은 또 어떻게 변할지는 모릅니다 ㅎㅎ
지속적으로 관심갖고 공부하시면서 장사하셨으면 해요 ~
저도 항상 체크하면서 이렇게 포스팅으로라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읽어봐주셔서 감사해요 ^^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한
간단 코칭을 해드리고자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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