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배민만큼 중요한 요기요 쿠팡이츠 잘하는 가장 쉬운 방법

배달의 비밀 2024. 9. 17.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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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배달가게의모든것

#배가모 입니다 ~!!

배달가게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한 플랫폼은 무엇일까요?

네 당연히 독주하고 있는 #배달의민족 입니다

#배민 이 없이는 배달시장에 대해서

이야기 할 수가 없고 배민에서 장사하는 방법을

모르고서는 배달가게를 하면서 돈벌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이 시장에는 배민말고도 다른 플랫폼들이

존재하죠~!!!

#요기요 가 있구요 #쿠팡이츠 가 있구요 #땡겨요 #배달의명수

#배달이음 #먹깨비 #배달특급 #위메프오 등과 같이

#공공배달앱 도 있고요 지역별로 특화된 #지역배달앱 등이 존재합니다

지역별로 주문이 몰리는 앱에 대한 편차가 있지만,

아예 배민만 가입해서 하시는 대표님들도 계십니다

다른 배달앱은 신경도 쓰지 않으시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시는 분들도 계셔요

그래도 3등안에 드는 배달앱 + 지역특화배달앱 해서

최소 4군데 플랫폼은 모두 열어두고 장사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곤 있어도 저도 블로그나

코칭, 스터디때 보면 항상 젤중요한

배민을 먼저 이야기하고 봐드리기도 합니다

근데.. 그게 기본이 되기 때문이어요~ ^^

제가 늘 강조해드리는 말이

노출이 있어야 클릭이 있고 클릭이 있어야 주문이

있다고 알려드리고 있잖아요~!!! ^^

그런의미에서 내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노출이 되고 있어야

주문이 들어올 확률이 오르는 법이지요~!!

그러기 위해선 배민뿐만이 아니라

다른 배달앱도 공부하셔서 세팅하는법~

노출하는법 , 클릭율 올리는법과 같은 기본적인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어차피 내가 하는 지역에선

다른 앱으로 주문이 안들어와~!! 라고

이야기 하지마시고요

다른 사장님들은 같은 상권에서 다른플랫폼에는

어떻게 노출하고 주문을 받고 있는지 한번 살펴도

보시고~~~

주문이 정말 없는 상권이라면, 내가 이지역에서

먼저 선점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가입하시고

세팅해보시는것은 어떨까 ? 하고 의견드립니다

가입하고 세팅하는데 돈들어가는거 아니잖아요~ ^^

근데 그냥 하시지 마시고

공부 좀만 하셔서 잘 하셧으면 해요~!!

요기요앱 구석구석

가게를 홍보하는 방법

#1인분 # 포장 # 야식 # 카테고리 # 실전팁

[실전팁] 카테고리 추가 노출 효과

요기요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주문할 음식을 정하고 배달앱을 본다’(36.4%)는 고객보다

‘요기요를 열고 주문할 가게와 메뉴를 찾는다’(61.2%)고

답한 고객이 많습니다.

요기요앱의 다양한 카테고리에 가게가

홍보되는 것이 중요하죠.

요기요 음식점은 판매중인 메뉴에 따라서

최대 3가지 '음식 카테고리'에 노출되며

메뉴가 바뀌지 않으면 가게가 속한

음식 카테고리도 달라지지 않는데요.

가격, 운영 시간, 포장 판매 여부에 따라 노출되는

3가지 '기능 카테고리'는 사장님의 가게 운영 방법에

따라 추가 노출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카테고리에 가게가 소개되면

더 많은 주문을 받을 수 있을까요.

카테고리 노출에 따른 주문 데이터를 찾아봤습니다.

🔍요기에 요약

📌3가지 기능카테고리에 모두 노출된 가게 주문수가 가장 많았어요.

📌가게수는 ‘포장’ 노출 가게, 주문수는 ‘1인분’ 노출 가게가 많아요.

📌노출 카테고리는 많을수록 좋지만, 간편하게 ‘1인분’ 부터 시작해보세요.

노출 카테고리가 많으면 주문이 늘어납니다

추가 노출된 기능 카테고리 개수가 많은 가게일수록

가게당 평균 주문수가 많았습니다.

 

기능카테고리 1개 노출 가게 대비

2개 노출 가게의 주문수가 23.8%,

2개 노출 가게 대비 3개 노출

가게의 주문수가 37.5% 많았죠.

가능하면 많은 카테고리에

이름을 노출하는 것이

가게 홍보에 유리합니다.

사장님이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카테고리

판매중인 메뉴에 따라 결정되는

‘음식카테고리’는 변경하기 어렵지만

음식 값, 포장 판매 여부, 영업시간

가게 운영 상태에 따라 결정되는

‘기능 카테고리’는 사장님의 선택에

따라 추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요기요의 기능 카테고리는

1인분, 야식, 포장, 신규맛집까지 총 네가지 입니다.

※일부 프랜차이즈 가게는 각 회사의 정책에 따라 노출 카테고리가 제한됩니다.

요기요 입점 후 90일 간 노출된 후

자동으로 제거되는 ‘신규맛집’을 제외하고

세 가지 카테고리에 노출된 가게를 조사했습니다.

어떤 카테고리에 가게가 많을까요?

세 가지 기능 카테고리 중

‘포장’ 카테고리에 노출중인 가게수가 가장 많습니다.

다음으로 ‘야식’, ‘1인분’에 노출된 가게가 많고

기능 카테고리 세 곳 어디에도

포함되지 않는 가게가 가장 적었죠.

어떤 가게에 주문이 많았을까요?

가게별 주문수를 비교해보면

‘1인분 주문’ 카테고리에 추가 노출중인

가게에 고객 주문이 가장 많았는데요.

‘1인분 주문’ 카테고리에 노출중인 가게 수가

‘포장’과 ‘야식’보다 적다는 점을 감안하면

주문량에 비해 경쟁 가게가 많지 않다는 점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즉, 1인분 가격에 맞는 메뉴를 판매하는 가게에

요기요 고객들의 주문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죠.

어떤 카테고리부터 추가할까요?

요기요 가게가 기능 카테고리에

추가 노출된 가게의 변경일 전·후 30일

평균 주문수를 비교해봤습니다.

‘포장’ 카테고리에 추가되는 경우 15%,

‘1인분 주문’ 카테고리에 추가된 경우 21%

주문수 증가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1인분, 야식, 포장 등 기능 카테고리에

노출되는 곳이 없는 가게라면

‘1인분 주문’ 카테고리부터 시작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가게를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야식’과 ‘포장’에 노출되려면 영업시간을 변경하거나

가게 운영방법에 변화가 필요하지만

‘1인분 주문’은 메뉴구성과 가격을 조절하면

비교적 간편하게 추가 노출이 가능합니다.

① 포장 카테고리 추가 방법

포장 카테고리에 가게가 노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합니다.

사장님이 사장님앱과 사장님사이트 셀프서비스에서 ‘포장’ 주문 기능을 설정한 가게가 노출됩니다.

고객은 현재 위치에서 반경 2km 안에 포장 주문 가능한 가게 목록을 요기요앱 포장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장 주문 설정하기

 
② ‘1인분 주문’ 카테고리 추가 방법
1인분 주문 카테고리에 가게가 노출되려면
1인분 메뉴 가격이 가게의 ‘최소주문금액’과 같거나 높고
‘음식카테고리별 기준가’에 3000원을 더한 가격과 같거나 낮아야 합니다.

가격 기준에 맞다면 1인분 주문 카테고리에 자동으로 노출되죠.
최소주문금액이 11000원인 한식집 사장님은
1인분 가격을 11000원 이상, 12000원 이하 가격으로 설정하면
'1인분 주문' 카테고리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③ 야식 카테고리 추가 방법

마지막 야식 카테고리는 가게 운영시간에 따라 결정됩니다. 가게 영업일 중 과반수 이상 밤 12시 30분 이후 주문접수를 마감하는 날이 가게 영업일의 과반수 이상이라면 ‘야식’ 카테고리에 추가 됩니다.

주 6일 영업하는 가게는 주 3일이상

밤 12시 30분 이후 요기요 주문접수를 마감하는 경우

야식카테고리에 자동 노출됩니다.

▶ 영업시간 설정하기

바로 위의 링크 안에 있습니다

요기요도 #배민외식업광장 이나 #배민아카데미 처럼

이렇게 창업의 기초부터~!!

디테일한 부분까지 모두 알려주고 있습니다

https://partner.yogiyo.co.kr/selfEmployed#

#요기요사장님포털 에 들어가보시면

정말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며 누구나 읽어보고

쉽게 장사를 할수 있도록 그것도 잘~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배달가게 창업을 어떻게 해야할지~

그 첫 시작부터~! 폐업절차등

장사의 A~Z~!!!

처음과 끝을 아주 정성들여서 알려주고 있지요

그리고 사장님들이 잘되어야

플랫폼들이 돈을 벌기 때문에

배민과 요기요는 어떤 서적이나

유튜브채널 그리고 컨설팅업체에서 알려주는것보다

자기네 플랫폼에서 잘~ 할수 있는 방법들을

돈버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지요~!!

플랫폼들이 하라는 대로만 해도

절반이상은 성공한 장사를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배민만큼

요기요나 쿠팡이츠를 잘하는 방법이요???

배달앱에서 알려주는대로 고대로만 하세요 ~!

제발이요 ~~ ㅠㅠ

최근 2달치 통계자료 ( 배달앱3사 모두의 월별 매출과 비율 )

저는 배달3사 모두에 당연히 입점되어있구요

거기에 지역배달앱까지 한군데 더해서

(네이버주문도 있지만 거의 미미합니다 ^^;;)

크게 4군데에서 노출중이고 영업중입니다

당연히 배민과 배민1의 주문과 매출이 가장 크지만

요기요와 쿠팡이츠의 주문도 무시할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더구나 쿠팡은 점점 성장하고 있지요

이것만 보더라도

배달앱별 점유율 순위가 바로 나타납니다 ㅎㅎ

저는 어떻게 이렇게 안정적인 매출로

배달3사 모두에서 주문을 뽑아낼수 있었을까요?

무엇보다 그냥 시키는대로 하라는대로 했던게

가장 중요했던거 같습니다 ~!!

제가 또 좋아하는 말중에 하나~!! 매번 강의때나

코칭때 알려드리지만~!!

JUST DO IT 입니다~!!

그냥 하세요~!! 제발요 ㅎㅎ

다시 한번 알려드릴게요~!!

배민 잘하는 방법

https://ceo.baemin.com/

요기요 잘하는 방법

https://partner.yogiyo.co.kr/

쿠팡이츠 잘하는 방법

https://coupangeatsoperations.zendesk.com/hc/ko

#쿠팡이츠사장님캠퍼스

진짜 별다른 방법이 있는건 아닙니다

중요한건 기본이며, 본질이에요~!!!

기본기가 잘되어있으면

다른건 그냥 다 알아서

잘 되게 되어있습니다 !!!^ ^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읽어봐주셔서 감사해요 ^^

​​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한

간단 코칭을 해드리고자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나누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 확인하시고 채팅방에

들어와주신후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

(참여코드없음 바로입장가능)

제가 직접쓴 전자책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https://litt.ly/baega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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