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배달가게의모든것 을 알려드리는
#배가모 입니다 ^^
요즘 장사들 어떠실까요?
배민1플러스, 쿠팡이츠스마트요금제, 요기배달등
플랫폼들의 자체배달도 그런데..
무료배달 경쟁들까지 하고 거기에 비수기까지
겹쳐서 다들 어렵지 않으실까 생각이 됩니다
제가 하고 있는 메인가게 업종은 크게 비수기도, 주변상황의 영향도
많이 받고 있지 않는 메뉴들이라서..
(그래도 3월 힘들었자나.. ㅠㅠ;;; )
그리고 객단가도 높은 메뉴라서
사실 좀 지켜보자 쪽이었는데요 ...
3월대비 콜수를 늘려보고 싶어서
주문전환률을 올리는데
주력해서 세팅을 해보니 160여건 정도를
늘리는 성과가 있었는데요
(지난달 대비 날수도 하루 짧은걸 감안한다면,
200콜정도는 늘었다고 봐야죠)
늘어난 콜수 대비 매출은 오히려
지난달보다 적었습니다
이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작년말 평균매출 객단가와 비교해보니
객단가 하락이 약 3,500원 정도더라구요 ...
여기에
배달비부담 + 수수료부담
+ 광고비 + 상승한 원자재가격 까지 더하면
이번달 정산은 한번 디테일하게
살펴봐야 할것 같습니다 ;;;
배민1과 쿠팡이츠의 객단가 하락은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큰 차이가
발생하게 될줄은 몰랐네요..
플랫폼자체배달+무료배달(직접 배달팁 못받음)의
나비효과가 이렇게 클줄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예전같으면 배달비가 아까워서 한곳에서 일괄주문을
했었다면 요즘엔 어딜주문하던 무료배달이니
각자 취향에 맞는 음식을 다 따로 주문하게 되니..
객단가 하락은 예상을 했었습니다
그렇다고 최소주문금액을 올리자니..
1인분 기준인 12,000원을
벗어나면 노출과 1인메뉴 주문에도
타격이 있게되고...
(나름의 방법으로 1인메뉴노출과 객단가
올리는 방법으로 세팅해서 그 메뉴가 많이
나가고 있긴하지만 역부족...)
저에게 1인분 메뉴는 진짜 미끼상품이자,,,
노출과 콜수를 만들기 위한 메뉴이거든요.. ㅠㅠ ;;;
매월 정산들 하실때 ~
본인 매장의 객단가 매출 하락이 어느정도인지
이렇게 한번씩은 체크해보시고 그에 맞는
전략을 다시한번 세팅해보셔야 할때입니다
객단가 3만원대라면
그래도 아직은 괜찮으실거에요
하지만 1~2만원대 메뉴들이라면
한번씩 재정비가 필요하실거랍니다
팔아도 남지 않는 상황이
만들어질수도 있으니까요
아래링크에 플랫폼별 수수료
계산기가 있으니
내 가게 메뉴의 객단가를 파악하신후에
수수료계산기에 대입해보시면
실제 정산금액이 얼마인지
알수가 있게 해놓았습니다
객단가 1만원일때 실정산 입금액 비교 계산
객단가 3.5만원일때 실정산 입금액 비교 계산
꼭 확인하셔서 팔아도 남는게 없는
그런 장사는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
위의 실정산 입금액에서
인건비+재료비+공과금+운영비 등등
비용은 다 제외하셔야 사장님들의 순수한
마진(이익) 이 되는거랍니다 ~!!!
👆👆👆수수료 계산기는 무료로👆👆👆
👆👆👆배포중이오니 확인하시구요👆👆👆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읽어봐주셔서 감사해요 ^^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한
간단 코칭을 해드리고자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나누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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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와주신후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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