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여러분~!! ^^
오늘도 #배달가게의모든것 을
알려드리는 #배가모 입니다
비수기라고 할수 있는 4월 요즘 장사들은
어떠신가요?
많은 대표님들이 그러하시듯~
저 역시 메인매장에서도
약간의 매출하락등을 겪고 있습니다
역시 비수기는 비수긴가봐요 ㅎㅎ
그래도 그냥 가만히 있으면
배달가게의 모든것을 알려드리는
배가모가 아니겠지요?
동종업에 계시는 수많은 대표님들께서
알려주신것처럼 배민의 노출로직과
광고로직 변경등으로 인해서
노출이 급감하고 이로 인해서
매출 역시 떨어지고 있다라는 이야기를
들어왔기 때문에 저 역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광고상품을 끊은지 어언~ 반년만에 ~
#우가클 광고를 다시 돌려보게 되었찌요 ㅎㅎ
요즘 #우리가게클릭 은 어떤지~
노출은 진짜 안되는지..
효율성이 아예 없는지~
이런것들을 또~ 테스트 해보고
알려드려야 하니까요 ^^
자~ 일단 우가클 효율성~
네 알고계시듯이 별로 없습니다
#일반배민 #가게배달 에서는 의미없구요
그나마, #배민1 에서는 조금은 의미가 있어요
아래 통계자료는 클릭당 600원
총예산 300만원일때 입니다
일반배민 4월 우리가게클릭 통계
주문 1건을 만들기 위해서 광고비로 5,053원을 지출했네요
배민1 4월 우리가게클릭 통계
주문 1건을 만들기 위해서 광고비로 3,313원을 지출했네요
울트라콜 2개의 효율 비교
울트라콜은 2개를 지속 운영중인데 효율은 정말 ㅎㅎㅎ;;;;
제 매장의 평균 객단가는 3.5천원 수준인데 ~ 무료배달 정책 시행이후에
점점 객단가가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도 있답니다
그나마 객단가가 높은 메뉴를 하고 있기에
아직까지 그렇게 큰 타격은 없지만 4월 비수기에
줄어든 주문이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손놓고 있지 않고 이래저래 노출량을 늘리기 위해서
작업들을 해오고 있다보니 지난주부터 살짝
반등하고 있긴합니다
지속적으로 이렇게 우상향 할수 있는
통계그래프를 만들기 위해서
매주 분석하고, 바꿔보고 적용하고 실행하고~
그런 작업들의 연속입니다 ^^ ;;
한달전과 비교해보자면, 비수기 임을 감안해도
지속적으로 끌어올림을 하고 있죠~
전체적인 지수를 올릴수 있었습니다
내 매장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세팅을 변경하시면서 통계를 확인하시면
이런 결과를 누구나 얻으실수 있습니다 ~
이번달은 노출이 좀 부족한데~ ??
노출량을 늘려야겠어~
주문전환이 부족한데??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런 고민들을
우선하시고 맞게 적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지난달에 줄어든 노출량 때문에 고민을
하다가 일단 광고를 다시 시작해보았구요
자연스레 노출도 늘고 클릭과 주문도 늘었죠
그렇다고 과한 금액을 지불한것은 아닙니다
예전보다 우리가게클릭의 효율이 안좋아진 덕이라면
덕이겠지만.~ 그안에서도 잘 살펴보면 ~
클릭대비 주문전환율은 나쁘지 않으니까요~
일단 20여일간 우리가게클릭을
다시 테스트 해보면서 느낀점~!!!
효율은 진짜 없어졌다..
당연히 광고비용도 줄었다~
(예전엔 맥스넣고 돌리면, 진짜 차감되는
금액이 실시간으로 쭉쭉 빠졌었는데..ㅎㅎ)
20일 맥스 돌린 금액이 50여만원이라니요;;;
그리고 금액대비 주문전환은 나쁘지 않았다~
배민1을 기준으로 했을때 우리가게클릭 광고는
지속해도 될거 같다는 결론입니다
(매장 주문 피크타임만 운영하세요)
계산기 돌려보면~ 원가율까지 빼고~
이렇게 순익이 발생합니다
배달가게 진짜 힘들어요~ 그쵸? ㅎㅎ
여기에 저는 기본적으로 1천원 신규/단골 쿠폰도
전부 하고 있으니까~
대략 3만원팔면 1만원 남는다는거지요~
객단가 매출이 낮은 대표님들은 어떨런지
상상도 안갑니다 .... ;;;;;;
그래서~!!!
딱 정해드립니다
저도 앞으론 이렇게
운영하기로 했어요~!!
역시 중요한것은 광고비용의 최소화 ~!!
배민1이 많아지는것은 어쩔수 없으니
기타주문을 최대한 올려서 순익을 뽑아내는
세팅은 일단 잠시 접어두기로 함....ㅠㅠ
플랫폼을 개인이 이길수는 없답니다 .... ;;;;
우리가게클릭은 배민1만 ~!!
(피크타임만 운영하세요)
울트라콜은 수도권은 1개~!!
(한개도 없으면 맛집랭킹 순위반영 노출 잘 안되요)
고객혜택 쿠폰은 열심히~!!
(어차피 쿠폰은 많아도 중복사용못함~ 신규,단골 둘다 꼭 하세요)
이렇게 세팅하시고 운영하시면 노출대비
클릭과 주문전환에서 의미있는 성과가 있을거에요
물론 더해서~노출을 위한 작업과 함께 클릭과 주문전환을
위한 우리가게의 매력도를 높이는 작업도 함께하셔야 합니다
영업시간 12시간인 매장의 지난 주말부터 오늘까지의 매출현황 (회복세가 보이네요)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읽어봐주셔서 감사해요 ^^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한
간단 코칭을 해드리고자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나누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 확인하시고 채팅방에
들어와주신후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
(참여코드없음 바로입장가능)
#배달의민족
#배민
#배달의민족광고
#배민광고
#배달의민족쿠폰
#배민쿠폰
#배달의민족혜택
#배민혜택
#배달의민족컨설팅
#배민컨설팅
#배달가게잘하는법
#배달가게운영
#배민코치
#배민코칭
#요식업코칭
#배달가게코칭
#우리가게클릭
#울트라콜
#배민깃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