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를 선택할 때 고객들은
가격을 중요한 요소로 생각해요.
그래서, 많은 사장님들이
고객의 선택을 더 받을 수 있는
효과적인 가격 경쟁력을 고민하게 됩니다.
이럴 때, [혜택]으로 원래의 가격에서
할인을 제공하게 된다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죠.
<혜택 쿠폰>은 가게를 고객의 눈에
더 잘 띄게 해주고 주문까지 높일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배민 앱에서는 혜택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어요 🎁
이제 막, 혜택을 운영하실 계획이라면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 혜택마케팅, 이렇게 시작해요
1️⃣ 혜택, 주문에 어떤 영향을 줄까?
2️⃣ 고객들은 왜 혜택을 선택할까요?
3️⃣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혜택 운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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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혜택, 주문에
어떤 영향을 줄까?
혜택 마케팅을 고민하는 사장님,
실제로 혜택 운영이 주문수 상승에
변화를 줄 수 있는지 궁금하실 거예요.
배민 주문 데이터를 살펴보면,
혜택을 등록한 가게의 평균 주문수는
혜택을 사용하지 않는 가게보다
약 2.5배만큼 더 높았어요!
*24년 2월, 쿠폰 미사용 가게 대비 쿠폰 운영 가게의 평균 주문 비중
위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
혜택을 운영하는 가게에서는
주문 가능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배달 방식에서는
[배민배달]에서 더 효과가 높았고요.
재주문 고객을 사로잡는
[단골고객혜택]의 주문수 증가효과가
가장 높았어요.
혜택의 강력한 홍보 효과를 먼저 경험한
사장님들은 가게 경쟁력을 높이는
마케팅 도구로 더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실제로 쿠폰을 발행한 가게는
점점 증가했는데요.
*24년 2월 대비, 23년 2월 쿠폰 발행 가게수 변화
24년 2월 혜택 쿠폰을 발행한 가게는
일 년 사이 53.7%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가게 운영 경험이 많은
상위 가게 사장님일수록 혜택을
더욱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24년 2월 카테고리별 주문수 상위 20% 가게 혜택 총금액 기준
상위 20% 가게에서는 다른 가게보다
주문당 평균 혜택 금액이 약 24% 높았는데요.
고객의 입장에서는 더 많은 할인을 제공하는
가게를 더 선호하게 되고, 결국 가게의
주문수를 높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죠.
그렇다면, 고객들은 왜 혜택을
운영하는 가게에서의 주문을 더 선호할까요?
정답은 고객의 마음에 있었습니다. 💕
2️⃣ 고객들은 왜 혜택을 선택할까요?
① 즉시, 할인으로 빠르게 마음을 움직여요
혜택을 등록할 때, 쿠폰 사용 최소주문금액이
가게 최소주문금액과 같다면 배달의민족 앱에서
자동으로 바로사용쿠폰 띠지가 노출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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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 없이 즉시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은
혜택의 많은 장점 중에서도
배민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요소인데요.
약 2명 중 1명의 고객은
주문 금액 상관없이 바로 할인을 받을 때
혜택에 가장 만족한다고 응답했어요.
그중에서도 구매 금액이 커질수록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정률할인]이
주문수를 높이는데 더욱 긍정적이었어요.
고객 10명 중 8명은
정액할인보다 정률할인을 더 선호해요.
실제로, 바로사용혜택을 운영하는 가게에서
정률할인 운영 비중이 약 63.1% 더 많았어요.
*24년 2월 기준, 바로사용쿠폰의 정률할인 비중
조건 없는 할인 방식에 구매 금액에 따라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느끼는 할인의 효과는 더욱 높아지겠죠.
② 사용 비중이 가장 높은 '첫 혜택'
첫인상이 결정되는 순간은 매우 짧고
또, 오래도록 지속된다고 하죠.
가게운영에 있어서는 고객과의
첫 만남이 매우 중요한데요.
신규고객혜택은 고객과의 첫 만남을
긍정적으로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신규고객혜택을 설정하면,
배민 앱에 첫주문 할인 띠지가 노출되어요.
우리 가게를 처음 본 고객이 그냥 지나치지 않도록
강력한 존재감을 알릴 수 있어요.
가게를 처음 방문한 신규 고객은
쿠폰에 더 적극적으로 반응합니다.
신규고객쿠폰으로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면
첫 방문에 대한 심리적 허들을 낮출 수 있는데요.
10명 중 9명의 고객은
처음 방문한 가게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면,
주문할 의향이 높아진다고 응답했어요.
그래서 신규고객혜택은 발행 대비
사용률이 가장 높은 혜택이에요.
전체 쿠폰의 평균 사용률 대비
약 93.8% 높았는데요.
*24년 2월 기준, 신규고객혜택의 사용률
고객의 입장에서 낯선 가게 가게라 할지라도
혜택으로 가격할인을 제공한다면,
주문 결정에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새로운 고객과의 첫 만남은
가게를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단골' 고객의 확보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어요.
③ 단골 혜택으로 재방문 가능성을 높여요
고객과 얼굴을 직접 마주할 수 없는
배달 주문의 특성상,
사장님이 보내는 메시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어요
가게에서는 단골혜택으로
이 메시지를 대신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단골고객혜택을 제공하면
배민 앱에서 알람이 발송되는데요.
고객의 입장에서는 사장님이 나를
가게의 단골로 기억한다는 신뢰를 받을 수 있죠.
그리고 가격 할인으로 또 한 번
재방문과 재주문을 유도할 수 있죠.
실제로, 약 86.7%의 고객들은
‘사장님이 나를 단골로 기억하면
또 방문하고 싶어진다’고 대답했답니다.
그리고, 사장님과 고객의 신뢰를 높여주는
단골혜택의 활용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
단골혜택 주문수 비중은 1년 사이
76.7% 더 많아졌는데요.
*24년 2월 대비, 23년 2월 단골혜택 주문 비중 변화
단순한 일회성 가격 할인이 아닌,
고객과의 관계를 특별하게 맺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단골혜택의 마케팅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④ 고객을 한 번 더 사로잡는 메뉴할인
메뉴할인은 우리 가게를 방문한 고객을
더 확실하게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메뉴 할인이 적용되면 가게 상세 지면에서
할인 전 가격과 할인 적용 가격이
나란히 표시되어요.
고객은 할인되는 금액을 명확하게 알 수 있어
직관적으로 가격할인을 인식하게 되죠.
또한, 메뉴할인은 단기간에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메뉴할인을 등록한 가게에서는
2주일 만에 주문수가 36.1% 상승하기도 했죠.
메뉴할인 기능 오픈 후, 등록 가게의 주문수 변화
사장님께서 주력하고 싶은 메뉴나
주문이 집중되는 시기에
단기적으로 가게 홍보가 필요한 경우,
메뉴할인이 효과적일 수 있어요.
⑤ 배달팁에 민감한 고객을 사로잡아요
약 71% 고객들은 가게를 선택할 때
배달팁을 먼저 확인한다고 해요.
즉, 합리적인 배달팁을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배달팁 할인은 가게를 선택하는
직접적인 요소가 될 수 있죠.
배민1플러스 가게의 배달팁 할인 운영 전후, 2주간 평균 주문수 상승률
실제로, 배달팁 할인을 운영한 가게에서는
약 1.7배 주문수 상승 효과를 경험했어요.
배달팁 할인을 운영하면 기존 배달팁에
삭선이 그어져, 할인되는 배달팁이
더욱 강조되어요.
평소보다 주문량이 높아지는
주말이나 마케팅 시기에 적절하게 운영하면
효과적으로 주문 결정을 유도할 수 있답니다.
3️⃣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혜택 운영 전략, 이렇게 시작해요!
혜택들이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가게의 주문에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셨나요?
우리 가게의 상황과 잘 맞는 혜택을
적적하게 선택해 운영하면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게 노출을 높이고 🔺
주문수까지 챙기는 ➕
배민 혜택 운영 전략을 확인해요!
출처: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읽어봐주셔서 감사해요 ^^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한
간단 코칭을 해드리고자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나누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 확인하시고 채팅방에
들어와주신후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
(참여코드없음 바로입장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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