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배민 혜택 운영 전략] 🔺 주문수 '2.5배' 상승 효과를 확인해요

배달의 비밀 2024. 9. 22. 19:00
반응형

가게를 선택할 때 고객들은

가격을 중요한 요소로 생각해요.

그래서, 많은 사장님들이

고객의 선택을 더 받을 수 있는

효과적인 가격 경쟁력을 고민하게 됩니다.

이럴 때, [혜택]으로 원래의 가격에서

할인을 제공하게 된다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죠.

<혜택 쿠폰>은 가게를 고객의 눈에

더 잘 띄게 해주고 주문까지 높일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배민 앱에서는 혜택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어요 🎁

이제 막, 혜택을 운영하실 계획이라면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 혜택마케팅, 이렇게 시작해요

1️⃣ 혜택, 주문에 어떤 영향을 줄까?
2️⃣ 고객들은 왜 혜택을 선택할까요?
3️⃣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혜택 운영 전략


1️⃣ 혜택, 주문에

어떤 영향을 줄까?

혜택 마케팅을 고민하는 사장님,

실제로 혜택 운영이 주문수 상승에

변화를 줄 수 있는지 궁금하실 거예요.

배민 주문 데이터를 살펴보면,

혜택을 등록한 가게의 평균 주문수는

혜택을 사용하지 않는 가게보다

약 2.5배만큼 더 높았어요!

*24년 2월, 쿠폰 미사용 가게 대비 쿠폰 운영 가게의 평균 주문 비중

위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

혜택을 운영하는 가게에서는

주문 가능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배달 방식에서는

[배민배달]에서 더 효과가 높았고요.

재주문 고객을 사로잡는

[단골고객혜택]의 주문수 증가효과가

가장 높았어요.

혜택의 강력한 홍보 효과를 먼저 경험한

사장님들은 가게 경쟁력을 높이는

마케팅 도구로 더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실제로 쿠폰을 발행한 가게는

점점 증가했는데요.

*24년 2월 대비, 23년 2월 쿠폰 발행 가게수 변화

24년 2월 혜택 쿠폰을 발행한 가게는

일 년 사이 53.7%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가게 운영 경험이 많은

상위 가게 사장님일수록 혜택을

더욱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24년 2월 카테고리별 주문수 상위 20% 가게 혜택 총금액 기준

상위 20% 가게에서는 다른 가게보다

주문당 평균 혜택 금액이 약 24% 높았는데요.

고객의 입장에서는 더 많은 할인을 제공하는

가게를 더 선호하게 되고, 결국 가게의

주문수를 높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죠.

그렇다면, 고객들은 왜 혜택을

운영하는 가게에서의 주문을 더 선호할까요?

정답은 고객의 마음에 있었습니다. 💕


 

2️⃣ 고객들은 왜 혜택을 선택할까요?

① 즉시, 할인으로 빠르게 마음을 움직여요

혜택을 등록할 때, 쿠폰 사용 최소주문금액이

가게 최소주문금액과 같다면 배달의민족 앱에서

자동으로 바로사용쿠폰 띠지가 노출되죠.

 

조건 없이 즉시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은

혜택의 많은 장점 중에서도

배민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요소인데요.

약 2명 중 1명의 고객은

주문 금액 상관없이 바로 할인을 받을 때

혜택에 가장 만족한다고 응답했어요.

그중에서도 구매 금액이 커질수록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정률할인]

주문수를 높이는데 더욱 긍정적이었어요.

고객 10명 중 8명은

정액할인보다 정률할인을 더 선호해요.

실제로, 바로사용혜택을 운영하는 가게에서

정률할인 운영 비중이 약 63.1% 더 많았어요.

*24년 2월 기준, 바로사용쿠폰의 정률할인 비중

조건 없는 할인 방식에 구매 금액에 따라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느끼는 할인의 효과는 더욱 높아지겠죠.

② 사용 비중이 가장 높은 '첫 혜택'

첫인상이 결정되는 순간은 매우 짧고

또, 오래도록 지속된다고 하죠.

가게운영에 있어서는 고객과의

첫 만남이 매우 중요한데요.

신규고객혜택은 고객과의 첫 만남을

긍정적으로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신규고객혜택을 설정하면,

배민 앱에 첫주문 할인 띠지가 노출되어요.

우리 가게를 처음 본 고객이 그냥 지나치지 않도록

강력한 존재감을 알릴 수 있어요.

가게를 처음 방문한 신규 고객은

쿠폰에 더 적극적으로 반응합니다.

신규고객쿠폰으로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면

첫 방문에 대한 심리적 허들을 낮출 수 있는데요.

10명 중 9명의 고객은

처음 방문한 가게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면,

주문할 의향이 높아진다고 응답했어요.

그래서 신규고객혜택은 발행 대비

사용률이 가장 높은 혜택이에요.

전체 쿠폰의 평균 사용률 대비

약 93.8% 높았는데요.

 

*24년 2월 기준, 신규고객혜택의 사용률

고객의 입장에서 낯선 가게 가게라 할지라도

혜택으로 가격할인을 제공한다면,

주문 결정에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새로운 고객과의 첫 만남은

가게를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단골' 고객의 확보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어요.

③ 단골 혜택으로 재방문 가능성을 높여요

고객과 얼굴을 직접 마주할 수 없는

배달 주문의 특성상,

사장님이 보내는 메시지의 역할

더욱 중요해졌어요

가게에서는 단골혜택으로

이 메시지를 대신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단골고객혜택을 제공하면

배민 앱에서 알람이 발송되는데요.

고객의 입장에서는 사장님이 나를

가게의 단골로 기억한다는 신뢰를 받을 수 있죠.

그리고 가격 할인으로 또 한 번

재방문과 재주문을 유도할 수 있죠.

실제로, 약 86.7%의 고객들은

‘사장님이 나를 단골로 기억하면

또 방문하고 싶어진다’고 대답했답니다.

그리고, 사장님과 고객의 신뢰를 높여주는

단골혜택의 활용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

단골혜택 주문수 비중은 1년 사이

76.7% 더 많아졌는데요.

*24년 2월 대비, 23년 2월 단골혜택 주문 비중 변화

단순한 일회성 가격 할인이 아닌,

고객과의 관계를 특별하게 맺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단골혜택의 마케팅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④ 고객을 한 번 더 사로잡는 메뉴할인

메뉴할인은 우리 가게를 방문한 고객을

더 확실하게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메뉴 할인이 적용되면 가게 상세 지면에서

할인 전 가격과 할인 적용 가격이

나란히 표시되어요.

고객은 할인되는 금액을 명확하게 알 수 있어

직관적으로 가격할인을 인식하게 되죠.

또한, 메뉴할인은 단기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메뉴할인을 등록한 가게에서는

2주일 만에 주문수가 36.1% 상승하기도 했죠.

메뉴할인 기능 오픈 후, 등록 가게의 주문수 변화

사장님께서 주력하고 싶은 메뉴나

주문이 집중되는 시기에

단기적으로 가게 홍보가 필요한 경우,

메뉴할인이 효과적일 수 있어요.

⑤ 배달팁에 민감한 고객을 사로잡아요

약 71% 고객들은 가게를 선택할 때

배달팁을 먼저 확인한다고 해요.

즉, 합리적인 배달팁을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배달팁 할인은 가게를 선택하는

직접적인 요소가 될 수 있죠.

배민1플러스 가게의 배달팁 할인 운영 전후, 2주간 평균 주문수 상승률

실제로, 배달팁 할인을 운영한 가게에서는

약 1.7배 주문수 상승 효과를 경험했어요.

배달팁 할인을 운영하면 기존 배달팁에

삭선이 그어져, 할인되는 배달팁이

더욱 강조되어요.

평소보다 주문량이 높아지는

주말이나 마케팅 시기에 적절하게 운영하면

효과적으로 주문 결정을 유도할 수 있답니다.

3️⃣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혜택 운영 전략, 이렇게 시작해요!

혜택들이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가게의 주문에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셨나요?

우리 가게의 상황과 잘 맞는 혜택을

적적하게 선택해 운영하면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게 노출을 높이고 🔺

주문수까지 챙기는 ➕

배민 혜택 운영 전략을 확인해요!

출처:

https://ceo.baemin.com/knowhow/11603?share=UrlCopy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읽어봐주셔서 감사해요 ^^

​​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한

간단 코칭을 해드리고자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나누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 확인하시고 채팅방에

들어와주신후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

(참여코드없음 바로입장가능)

https://litt.ly/baegamo

#배민노하우

#배민혜택전략

#배민전략

#배민잘하는법

#배달의민족

#배민공략

#배달의민족노하우

#배민주문수

#배민노출수

#배민클릭수

#배민혜택

#배달의민족주문수

#배달의민족클릭수

#배달의민족노출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