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달가게의모든것 #배가모 입니다
오늘은 여러 배달가게 사장님들께서
가장 고민하시는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짧게
해볼까해요~!!
#가격결정 ( #Pricing ) 이라는것 자체가 파고들면
마케팅적으로 굉장히 어려운 부분인데요
가격을 결정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셀링포인트 를 잡고
적정한 가격을 책정하는 기술을 익히는 것입니다
#가격책정기술
예를 들어볼께요~!!
예전글에도 드렸던 말이지만
메뉴이름에 가치를 부여하라는게
가장 큰 포인트 입니다
첫번째로~!!
메뉴이름이
그냥
"김치찌개" 인것과
"잡내없는 생고기 가득한 울엄마 묵은지 김치찌개" 인것은
어떤 것이 더 메뉴명에 가치가 있어보일까요?
고객으로 하여금 상상을 하게 만들어주는
메뉴명을 짓고 그것에 셀링포인트를 준다면
가격을 쉽게 올릴수 있습니다
(출처:가인지TV)
위와 같이 이해 하시면 어떤식으로 가격을 결정하는것이
옳은것인가에 대한 판단이 빠르실것 같습니다
가격 결정과 관련하여 굉장히 이해하기 좋은
유튜브 영상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
두번째로~!!!
메뉴의 가격옵션에 대한 매출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떡볶이의 가격" 이
그냥 5,000원짜리 단품만 있다면
고객은 어떤 고민 없이 그냥 5,000원에
해당하는 의사결정을 하게 됩니다
맵기나 맛 또는 추가사리에 따른 옵션이 있듯이
가격에도 옵션을 줘보세요~!!
저가(소)-6,900원
중가(중)-8,900원
고가(대)-12.900원
이렇게 3가지의 옵션을 주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 중가 가격대의 상품매출이
통계적으로 우세하게 나오게 됩니다
물론 우리가 팔고자 하는 주력 상품이
당연히 중간에 위치해야 하겠죠~!! ^^
가격을 정하는 방법도 기술입니다
이러한 가격결정 원리를 깨우치신다면
좀더 나은 매출을 바라보실수 있을거에요 ^^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읽어봐주셔서 감사해요 ^^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한
간단 코칭을 해드리고자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나누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 확인하시고 채팅방에
들어와주신후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
(참여코드없음 바로입장가능)
개인적으로 코칭이나, 컨설팅등이 필요하신
분들은 링크로 들어오셔서 1:1 대화 요청
남겨주시거나 프로그램 확인하시고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전화는 편하신 시간대에 주세요 ~!! (10:00~22:00)
제가 가능한 시간대라면 통화해드립니다
"사장님의 배달매출 꼭 올려드림"
"사장님의 꿈도 돌려 DREAM" 이라는 목표로
배달매출 올려드리는 프로그램을 운영중입니다
배달가게의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
언제나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는 글만을
남기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사장님의 오늘 하루 장사도 응원해요~!! ^^
많이 파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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