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배달의 민족 앱 화면 '음식배달' 통합지면 오픈과 메인홈 개편

배달의 비밀 2024. 10. 11. 10: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배달가게의모든것 을 알려드리는

#배가모 입니다

 

오늘부터 배민에서는

그동안 일부지역에서 테스트 해오던

음식배달 통합지면으로 개편된 UI로

메인홈을 변경하여 노출하고 있습니다

서울과 지방 일부 지역에서만 먼저 운영하는것이

이제 오늘부터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배민 앱 노출이

변경되었는데요

이는 알고 계신 대표님들은 아시듯이 이미 예전에

배민에서 공지를 통해서 밝혔던 내용입니다

잘 모르시거나 미처 관심을 가지지 못하신 대표님들

께서는 마치 갑자기 변경되어 혼란스럽다라고

말씀해주시고도 있지만~ .. ^^

https://ceo.baemin.com/notice/12856?inflowService=selfservice&share=UrlCopy

이미 7월에 공지가 나와있는 상황이었으며

8월 13일부터 서울을 포함한 일부지방권

(대구, 대전, 인천) 등의 일부 지역에 반영되어

순차 테스트 중이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2/0003325080

아마.. 오늘 이러한 국정감사장에서의 배민이

이슈가 되면서 더욱 혼란스러우셨을꺼

같습니다 ;;;

일단 음식배달이라는 탭이 최 우선하여

노출되구요

그 아래로 메뉴별 카테고리가 존재

합니다

다만 기존에 보여지던 모든 카테고리가

아닌 고객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가 우선

노출중이고.

그외 메뉴는 더보기를 눌러야 보여집니다

이로인해 상단 10개 카테고리에 없는

메뉴를 판매하시는 사장님들은 메뉴검색을

통한 고객유입 세팅에 조금더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음식배달 탭에서 전체메뉴는

아래와 같이 보여지구요

특정메뉴별 카테고리 탭에서는

아래와 같이 보여집니다

예를 들어 치킨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이렇게 보여지는거에요~

 

그럼 가게배달탭은 어떻게 보여질까요?

음식배달 탭과 큰 차이가 없어보이시나요?

자세히 보면 일단 최상단에 노출되는 메뉴

카테고리의 종류가 좀 다릅니다..

무슨 기준으로 이렇게 해두었는지는 조금더

확인해보아야 할것 같구요

 

메뉴카테고리 더보기로 전체를 보자면

위처럼 메뉴사진과 매장명이 노출되는데

상세 메뉴카테고리를 누르고 들어가면.

이렇게 로고와 상호만 노출됩니다

음식배달 탭에서는 메뉴사진과 상호가

노출되죠~

이는 기존에 배민배달과 가게배달의 노출이

메뉴사진과 로고 였기 때문에 그대로 반영한

거라 큰 거부감은 없지만.. 사실 더 파고들면

이 안에서도 고객의 주문전환을 떨어트리게

만드는 꼼수가 있다는것입니다

아무래도 메뉴사진이 있는 것이 더 주문전환이

높으니까요~ ^^

음식배달탭에서 배민배달과 가게배달 매장의

중복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꼼수라고

느껴지네요 ㅎㅎ

공지상에서 배민의 항변은 이렇습니다

배민앱 메인홈이

서비스마다 동일한 크기의 탭 화면으로 변경,

'배민배달' 지면이

'배민배달'과 '가게배달'을 통합한

'음식배달' 지면으로 개편

오픈리스트, 울트라콜 광고 이용 가게의 노출을

보장하기 위해 '음식배달' 지면 외에도

'가게배달' 지면은 별도로 운영

이말인 즉슨 가게배달의 광고이용 사장님들

때문에 노출은 계속 해줄게~

우리도 광고비는 계속 먹어야되니깐~~

하지만 주문은 보장하지 못해~!! 라고 이야기

하는것과 다를게 없죠 ㅎㅎ

그리고는 이렇게 말합니다 ....

음식배달 지면에서는 가게가 중복 노출되지

않으며, 고객은 앞으로 '음식배달' 지면에서

모든 가게의 메뉴 할인, 배달팁 등을 고려해

가장 유리한 가게를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가게목록 노출 방식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음식배달' 지면에서

가게는 중복 노출되지 않습니다.

배민배달과 오픈리스트 혹은 울트라콜을

동시에 이용하는 경우, 배민배달 가게 하나로

노출됩니다.

오픈리스트와 울트라콜을 동시에 이용하는 경우, 오픈리스트 가게 하나로 노출됩니다.

'음식배달' 지면은 사장님이 기대하는 광고효과 고려하여 '배민배달 → 오픈리스트 → 울트라콜' 광고 이용 여부에 따른 순서로 노출됩니다.

이말은 어떤 주문이든 배민은 중개수수료를

받아갈수 있는 오픈리스트로 최대한 주문을 받겠다는 이야기이구요

이것은 이미 예견되어 있던것으로 점차

가게배달의 주문콜을 줄여가기 위함입니다

추천영역(동적영역/큐레이션)

고객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영역으로 서비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예시 : 개인별 추천 가게 큐레이션, 배달팁 무료 가게 큐레이션, 리뷰 기반 메뉴 제안 큐레이션, 배민클럽, 재주문율 높은 가게, 1인분, 맛집랭킹 등

오픈리스트와 우리가게클릭 노출 영역 확대

사장님의 가게 마케팅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오픈리스트와 우리가게클릭의 노출 영역이 확대됩니다.

  • 안내사항
    • 24년 8월 13일(화) 이후 오픈리스트 가게에서는 '음식배달' 지면과 '가게배달' 지면 카테고리 리스트 상단(기존 기본 광고 노출 영역)의 노출 여부는 선택할 수 없으며, 미노출로 선택해둔 가게들도 일괄 노출로 변경됩니다.
    • 1인분, 채식, 큐레이션, 검색결과 리스트에 대한 개별 설정은 기존과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 우리가게클릭 노출 영역이 확대되는 만큼 가게별로 설정하신 예산과 클릭 희망 광고금액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지난 공지들을 한번씩 다시 살펴보았는데요

배민은 항상 고객을 위해라며.. 고객을 엄청

위합니다 ..ㅎㅎ

물론.. 배민이나, 우리에게 고객이 가장 중요

하지만 배민은 왜 또 다른 고객인 우리는

위하지 않고 계속 가져가려고만

하는 것일까요? ㅎㅎ

오늘도 긴글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에 와주신 사장님들과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한

간단 코칭을 해드리고자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나누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 확인하시고 채팅방에

들어와주신후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

(참여코드없음 바로입장가능)

제가 직접쓴 전자책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https://litt.ly/baegamo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배달가게의 모든것

[ 배.가.모 ]

litt.ly

#배달의민족

#배달장사하는법

#배달가게하는법

#배달장사

#배달가게

#쿠팡이츠

#요기요

#우리가게클릭

#울트라콜

#배민클럽

#쿠팡와우

#월정산

#배달가게통계

#배민통계

#요기요할인랭킹

#할인랭킹

#요기요광고

#요기요추천광고

#요타임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