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호갱탈출 - 갤럭시S20 대란 스팟정책 이번주말 무조건 달리셨어야 했나요? S10에 이어서 너까지 이러기야?

배달의 비밀 2020. 4. 8. 12:47
반응형

안녕하세요 #휴대폰잘사는법 #휴대폰잘쓰는법 안내해드리는 #위드텔레콤 입니다

이번주 진짜 난리도 아닙니다 .. #갤럭시S20 때문인데요~ 아마도 통신사랑 제조사에서 특단의 정책을 쓰는

모양새 이네요~!!

들어가기전에 오늘도 홍보부터 합니다 ㅎㅎ ;;;;

유튜브 채널을 함께 운영중이라는거 이제 말씀 안드려도 다들 아시쥬?

들어가보셔서 좋은 내용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구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uMDUFewzHCEaOEfRokwA

위드텔레콤- 휴대폰 잘사고 잘쓰는 법

안녕하세요 현직 휴대폰 판매점을 운영중인 초보유튜버 입니다 ^^ 이 채널은 다른것보다 휴대폰 구매하시거나 사용하시면서 궁금하셨던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유튜브채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동네에서 소규모의 매장을 10년동안 운영하면서 쌓인 지식을 함께 나...

www.youtube.com

이제 한번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께용~!!

이번주말입니다 .. 아 이글을 쓰고 있는 시점은 월요일이니까 지난주말이라고 표현해야 겠네요

보통 저는 알려드렸다시피 동네 상권에서 매장을 하고 있어서 개통이 안되는 날 "일요일"은 쉬면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보내지요~ 저도 일주일에 한번은 쉬어야지요 ㅎㅎ

그런데 말입니다 .......

그일이 현실로 일어나 버렸습니다 .....

단통법을 그냥 정면으로 무시하는 그일~!!

미친 정책이 나왔었다고 하네요~ ㅠㅠ 이럴때 주말에 쉬는 제가 너무 밉습니다..

나와서 지인이라도 개통건 접수를 했어야 했는데...

정책이란 무엇이냐..

쉽게 설명드리자면,, 통신사에서 판매처에 지급하는 판매처의 판매수수료에요

리베이트라고도 하죠~!! (판매점 마진 판매지급액) 위탁판매수수료 뭐 이런거에요

이걸가지고 휴대폰 가격을 싸게도 빼드릴수도 있고~

정책이 안좋으면 안좋은 가격에 구매하실수 밖에 없고 그런거랍니다

물론 이 수수료는 통신사에서는 "응~ 니네 주는거야 내가 언제 고객빼주랬어? 니가 다먹어"

"너 우리거 파느라 고생하니까 형이 이번에 많이 챙겨줄께" 뭐 이런 느낌입니다 ㅎㅎ

라고는.... 하는데... 장사라는게 그래도 마진 쉐어해주면서 개통도 하고 해야지 단골도 늘고

하는거 아니겠어요~ 손님들도 바보가 아닌데 조건 따져보고 비교해가시면서 개통하러 가죠~

어쨌든... 말이죠~

많이들 아시는 휴대폰좌표 커뮤니티인 "빠삭" / "알고사" / "호갱님" / "뽐뿌" 뭐 이런데 있자나요...

그런곳을 중심으로 "신도림"같은 집단상권에서 내방조건으로 SNS를 통해서 (네이버 밴드같은거 있죠)

정말 정말 미친정책이 나왔었다고 하네요~

혹은 온라인 네이버 카페 같은곳에서도 스팟예약 조건으로 가입자를 모집해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심지어는 저같은 동네상권에서도 깜짝 놀랄 정책이 스팟성으로 터졌다고 합니다

여러분.. 죄송해요.. 제가 부족해서 발빠른 정보를 드리지 못했어요~

보통 이야기를 들어보자면 기존의#노트0이나, #갤럭시S10 같은건 둘째치고라도 현재 최신기종인

갤럭시 S20에 대한 불법 보조금 지원도 많게는 5~60만원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유지조건도 그냥 75요금제 기준에.. 부가도 없고 그런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선약 넣고 60만원 선납 지원 불법보조금을 받으면 요금이 엄청 싸져요~!! 24개월 기준으로 잡아도

갤럭시 S20 일반모델 (G981) 기준으로 .......

약 84,000원 정도 나오게 되더라구요~ ㅠㅠ 아~~ 저도 했어야 했는데.. ㅜㅜ 말이죠.....

기존처럼 별다른 정책이 없었을때는 똑같은 기준으로 보자면 약 111,000원 정도 나옵니다

엄청 싸게 풀렸었죠~ 하아.....

하지만 여러분 기기변경 조건이신 분들은 그나마 위안이실께 기기변경은 변동폭이 별로 없답니다....

저도 어차피 기기변경이거든요 ....ㅎㅎ;;;

모든 조건은 번호이동시에만 가능한 조건이구요~!!! 뭐... 뭐.. 암튼 그랬었습니다 .....

오늘 출근해보니.. 전산실 전화도 안되고 개통도 안되고.... 일요일 접수분 개통 딜레이되고,,, 난리도

아니더라구요....

암튼.. 이러한 정책을 속칭 대란성 정책 혹은 스팟성 정책이라고 합니다 .

통신사에서 정책을 줄때 오전에 정책한번 주고 쭉~~ 가는게 아니라, 시간대별로 계속 정책을 추가하거나,,

아니면 그냥 조용하다가도 갑자기 엄청난 정책을 주면서 지금 접수하고 개통하라고 독려하는것이지요..

그 시간대 정책이라고 해봐야 ..1시간짜리 스팟 / 2시간짜리 스팟 심한 경우는 30분짜리 정책스팟도

나오기도 하구요~!!

이시간대에 못들어오시면 (접수나 개통이 안되시면... ) 어차피 못하시는거에요~ 너무 안타까워하지 마시길.

현재 시간까지 기사들 올라온거 있나 확인해봤는데 아직 올라온 기사는 없네요...

그리고 오프라인 구매가 아닌 온라인에서 구매하실 경우에는 한번더 생각해보시고 유의하셔야 할께 있는데

이러한 스팟정책이 나왔을때 조금은 조심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

당장 그가격에 개통해줄것처럼 현금완납 얼마~ 이런식으로 광고를 하고 개통할 가입자를 유치하고 완납금액까지 입금받고 기기도 택배로 보내주는 곳도 있는데 일단 기기를 택배로 받으면 가입자는 바로 개통을

하는것으로 알고 기다리겠지요~

근데 이런 정책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스팟성 정책이기에 가입자 유치 당시와 다르게 정책이 변경되게

되면, 판매자가 처음에 제시했던 조건에는 개통을 할수가 없게되어, 일단 기다리라고 안내하고 개통을

미루게 됩니다 .

그럼 입금까지 하고 기기를 택배로 받은 고객은 언제 개통될지도 모르는 기기를 떠안고 강제로 예약가입자

신세가 되게 되어지는 것이에요

그럴경우에는 그냥 환불요구하시고, 기기를 미련없이 반품 보내시길 추천드립니다. 언제 개통될지도 모르는

기기를 가지고 무한정 기달리실수 있는것도 아니시잖아요 괜히 불안하시기도 하실거구요

그렇게 기다리시다가 단말기라도 개봉하시게 되면 또 복잡하고 머리아픈 절차를 거치게 되실꺼구요

기억하세요 온라인에서 구입하고 택배로 온 단말기 아직 개통전이라면 절대로 먼저 개봉하시면 안됩니다 .

그러면 좋은 조건인줄 알고 사셨던 단말기 그냥 제가격에 떠안고 개통하게 되시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시죠~ 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기사나오고 뉴스나오고 그러면, 없는 거라는거.. 그냥 정책 다 접힙니다

정책은 보안유지가 필수거든요 ~ 걸리면 바로 접어요 ㅎㅎ 어쩔때는 무슨 작전하는거 같은 생각도 듭니다

아마 곧 뉴스가 나올거 같긴해요 ㅠㅠ ㅎㅎ ;;;;

이 스팟성 정책이라는게 진짜 타이밍이거든요~!! 매장에 들어갔는데 정말 운이 좋으셔서 그시간대에 방문하셔서 좋은 가격에 하실수도 있는거랍니다 ...

그래서 보통 매장에 방문하셨을때 (단골매장한정) "지금 하셔야 되요 정책 엄청 좋아서 다 빼드려요" 라고

말한다면, 오래 거래한 매장이라면, 믿고 하셔도 됩니다....

이런 스팟정책 대란정책일때 구매하시고 싶으시다면, 단골매장에 좋을때 연락달라고 미리 언질을 해놓으시는것도 한 방법이 될테구요~!! 다만 연락 드렸을때 꼭 그시간에 총알처럼 바람처럼 달려오셔야 합니다

"인생은 타이밍 이거든요.... ㅎㅎ"

여러분 아직 늦지 않으셨을수도 있어요~ 단골 매장 있으시면 지금 전화기 들고 문의 해보시길 바래요~!

다만 기변은 머 없다는점 알아두시고요... 오직 번호이동시 (통신사변경) 조건이라는 겁니다 ....

스팟정책 대란정책 언제나 있는 정책은 아니지만, 분명 존재하는 정책입니다

다만, 이게 언제 터질지 오늘은 이렇게 터졌는데 내일은 또 어떨지 정말 아무도 모르거든요~ 정책담당자도

모른다고 하니까요~ ㅎㅎ SK랑 KT는 빵빵 터지는데 LG는 잠잠한 경우도 그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믿고 거래하시는 매장이 있으시다면 문의해보시고, 좋은 조건일때 구매하시길 바래요~

언젠가... 또 오겠지요~~ 그게 내일이 될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한달뒤가 될수도....

인생은 타이밍과 존버의 연속이지요... ㅎㅎ;;;

아무튼 그랬었으니,, 갤럭시 S20급 제품을 알아보신다면, 꼭 단골매장에 문의하시고 협의 잘하셔서

좋은 정책에 구매하실수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추가사항 ) 4월 들어서 모든 정책이 다 종료되어 3월보다 구매시기가 좀 암울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갤럭시S20대란

#통신사정책

#스팟정책

#대란정책

#이러고또몇주동안정책빼겠지

#누구나똑같이사라고단통법만들고

#정보가없는사람은그냥제가격에사는구나

#아는게힘

#인생은타이밍

#내가이번주에못팔아서심보가못되져서그런거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