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호갱탈출-개통사기 피해막는 가장쉬운방법 알려드려요

배달의 비밀 2020. 10. 10. 13:59
반응형

안녕하세요 ~ 여러분~~~ #호갱탈출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고 심플하게 개통사기 피해를 막을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신후에 도움이 되셨다라면 유튜브채널에 구독과 좋아요 블로그 이웃추가 부탁드려요 ~ ^^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uMDUFewzHCEaOEfRokwA

호갱탈출

안녕하세요 현직 휴대폰 판매점을 운영중인 초보유튜버 입니다 ^^ 이 채널은 다른것보다 휴대폰 구매하시거나 사용하시면서 궁금하셨던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유튜브채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동네에서 소규모의 매장을 10년동안 운영하면서 쌓인 지식을 함께 나...

www.youtube.com

 

우선 이방법은 매우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혹시모를 오안내 피해나 사기개통 피해를 방지하고, 더불어 그러한 일이 발생하였을때 증빙자료로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지요~

이번내용은 지난번 개통사기 피해막는 방법에 이은 2편 입니다 ^^

개통사기 피해막는 방법 1편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https://blog.naver.com/acexg/222089021969

호갱탈출 - 핸드폰 개통피해 막는방법 / 가입제한 / 개인정보보호 / 열람비밀번호 설정

안녕하세요 ^^ #호갱탈출 입니다 ​오늘 들려드릴 이야기는 휴대폰 개통하실때 적어도 3가지의 방법으로 최...

blog.naver.com

매우매우 쉽고 간단한 방법이지만 많은 분들께서 이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듯해요 ~

사실 판매자의 상담에 앞서서 녹음을 진행한다라는 부분이 껄끄럽고 쉽지 않은 부분이실수 있는데

거꾸로 생각해보자면, 정직한 판매자라면 꺼릴 이유가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일전에도 알려드렸듯이 저는 매장내에서 이러한 안내문을 비치하고 녹음을 원하시면 녹음하시라고

안내해드립니다 제가 판매함에 있어서 어떠한 거짓이나 오안내도 하지 않고 정직하게 판매하겠다라고

하는 고객과의 약속이기도 하고 스스로에 대한 약속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경우는 저와 같이 일반적인 상권에서 판매하는 판매자에게만 국한되는 경우일것이기도 해요

집단상권이나, 소위 #성지 라고 불리워지는 곳들은 녹음과 녹화를 금지하고 있으며, 싸게 판매한다고

해도 그 행위 자체가 불법이고 단통법상 이러한 행위의 증빙이 되고 신고가 되면 신고포상금제로 인하여

폰파라치에게 걸려 영업이 정지되기도 하는 경우가 발생하니 , 상당히 민감하기도 하고 거부하기도 할것입니다

http://www.cleanict.or.kr/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불공정행위 일반신고(2개월 이내) 불공정행위 포상신고(15일 이내) 이동전화 사기피해 지원센터

www.cleanict.or.kr

위법하고 싸게 파는곳 / 휴대폰성지 이런곳에서는 아마 고객이 녹음을 하겠다라고 한다면 바로 문전박대

당하고 상담자체도 거부하고 쫒겨나실수 있으니 그런곳에서는 사용하실수 없다라고 우선 안내해드립니다

다만, 여러분들이 일반적인 오프라인 대리점, 판매점, 또는 텔레마케팅으로 휴대폰을 구입하시려고할때

미리 판매자에게 상담내용에 대한 녹음을 진행하겠다라고 고지하시고 상담을 받으신 후 개통을 하신다라면

절대로 오안내 피해를 입고 개통을 하실일도 없으실테고, 판매자도 오안내나 고객을 기망하는 내용등으로

거짓 가격을 제시해가면서 상담을 해줄수는 없을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실구매가 상담이나, 중고보장프로그램으로 현혹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주거나,

구두상으로만 계약한 내용에 대한 미이행이나 하는 흔히 발생할수 있는 개통피해를 막을수도 있을것이고

녹음하겠다라는 고객앞에서 대놓고 구라를 시전할 수 있는 판매자는 없을것이에요

만약 녹음까지 해놨는데 개통이후 이와 같은 피해사실이 발생한다라면 바로 녹음파일로 증빙하시고

구제요청을 하실수가 있는거니까요~ ^^

앞으로는 동네 판매점 / 대리점 / TM 구입 / 온라인 해피콜 구입등과 같은곳에서 휴대폰을 구입하실때

본인이 휴대폰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 들어도 이해가 잘 안되신다! 라면, 그냥 가셔서 당당하게 말씀하세요

"내가 잘 몰라서 그러니 상담내용을 녹음해도 되겠냐고?"

"녹음이후에 오안내 피해나 설명과 다른내용으로 개통이 된게 있다라면 피해보상을 요청하겠다" 라고

그럼 뒤가 구리고 뭐라도 캥길께 있는 판매자는 상담조차 해주지 않고 그냥 내보낼거랍니다 ~~

정직한 판매자라면 녹음하시라고 할거구요

녹음하겠다라고 했는데 그냥 쫒겨나셨다라면 기분나쁘게 생각하지 마시고

"아~ 이 매장은 정직하게 판매하는곳이 아닌가보네~" 라고 생각하시고 넘기시면 됩니다

고객에게 거짓을 말하지 않는 매장이라면 고객이 상담내용을 녹음한다고 했을때 기분나빠하거나,

상담을 안해주거나 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녹음하실때는 녹음의사와 동의를 먼저 꼭 구하시구요~!! 동의 없는 녹음은 상대도 기분나쁠수 있고,

추후 다툼시~ 법적인 효력이 발생되지 않을수 있어요

이렇게 휴대폰 구입시 녹음고지만으로도 휴대폰 구입하시는곳이 정직하게 판매하는 곳인지 아닌지도

쉽게 구별하실수가 있습니다

휴대폰 하나 구입하는게 뭐라고..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싶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구매자의 보호장치라고

생각해주시고 실행하시면 좋을듯해서 정보하나 남겨봐드려요 ㅎㅎ

오늘도 도움이 되셧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