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호갱탈출 - 휴대폰 구입시 붙는 조건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유지 꼭 해야하는걸까요?

배달의 비밀 2020. 4. 7.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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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도 #휴대폰잘사는법 #휴대폰잘쓰는법 알려드리는 #위드텔레콤 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이야기는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하시게 되셨을때 일부 판매자들에게 들으시는 내용중

"이런 조건에 하실려면 요금제는 이거 유지 해주셔야 되고요~ 부가서비스는 이거 꼭 유지 해주셔야 해요~"

뭐 이런 내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더불어 얼마전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알려드렸었죠 ??^^

 

매장에 휴대폰 새로 구입하시러 들어가셨을때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내용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이 이야기는 유지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떠한 경우에 그렇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께용~

일단~!!!!

방통위와 통신사에서는 이용자 차별에 대한 금지와 부당요구를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무엇이냐 ~

부당한 고가요금제 유지 요구 및 부가서비스 같은걸 못하게 되어있다는 말이죠~

고객이 원치 않는 그 어떠한것도 강제로 할수는 없습니다

그냥 고객이 매장에 와서 개통을 하실때 원하시는 대로 바로 개통해주게되어 있지요~

만약에 고객이 원치도 않는 고가 요금제 유치를 하거나, 부가서비스를 설명이나 동의 없이 넣었을 경우엔

나중에 그걸 알게된 고객이 고객센터로 클레임을 넣거나 하면 사후처리가 머리아파지고 힘들어지기도

하기때문에 대부분의 착한 판매점이나 대리점의 경우에는 원하시는대로 개통을 해드릴꺼에요~

저도 굳이 고가 요금을 강요하지 않거나 부가서비스 유치도 하지 않는 이유가 그래서 입니다

나중에 그걸 알게된 고객이 "속았네~" 라는 느낌을 받게 되시면 , 두번다시는 그 매장에 재방문해서 개통

하고 싶어하시지는 않을테니까요~

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유치하고 "해주세요~" 라고 하는 이유가 무엇이냐~ 그 이유는 바로 통신사의 정책과

관련이 있습니다.

정책 / 리베이트 / 판매수수료 다 같은 말이지요~!! 판매를 하고 나서 얻게 되는 판매자의 수익입니다

보통 높은 마진을 보기 위해서는 이러한 고가 요금제 유치나, 부가서비스 정책에 그렇지 않고 그냥 판매했을

경우 대비하여 차이가 많이 나는 차등정책을 주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저가 요금제에 대한 차감정책등도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판매자는 고가요금제를 유치하고 부가서비스도 유치하고 해야하는것이지요...

통신사 입장에서 고가 요금제 유치가 실적향상에 도움이 될테니까요

(고ARPU정책 이라고합니다 / 가입자당 평균 회수 수익 / 이게 높을수록 통신사의 영업마진이 높아지겠죠)

그렇지 않고서는 고마진 판매도 불가능 할뿐더러, 가격 좀 빼달라고 하는 고객에게 쉽게 판매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SK텔레콤 기기변경시 아래의 요금표를 보면서 설명해드릴께요~!!!

 

이경우는 판매자가 그래도 기변정책이 나온다는 가정햇을때 불법지원금을 20만원정도 선납으로 지원해주고 공시지원금은 별로 없으니 선택약정 / 프라임 요금제 유지후 스탠다드 변경의 요금청구 예시입니다

아무것도 지원해주지 않고 스탠다드 요금제로 바로 진행했을경우의 요금청구 예시입니다

갤럭시 S20+ 모델을 한다고 가정했을때 ,

5GX 프라임 요금제로 최초 개통 되어지고 이후에 "4개월뒤에 요금제변경하세요" 라고 하는 판매자가 있습니다 (보통 요즘 정책은 5GX프라임 요금제 기준으로 실려있으며, 유지기간은 개통월 제외 3개월입니다 M+3개월 / 그리고 부가서비스 정책도 있구요~ )

대신 제가 기기값에서 20만원정도 빼드릴께요~!!! 라고 한다면, 어떨까요?

요금제 유지 차액도 3개월치 내드려요 라고 한다면요?

위의 예시표로 보시는것처럼 개통월을 뺀 첫 3개월은 요금이 117,770원이 청구되고 이후에 변경하시면

107,330원이 청구되네요~

그럼 그냥 유지없이 프라임 안쓰고 그냥 스탠다드 요금제로 개통하셨을 경우엔 116,160원이 청구됩니다

2년 기준 총 요금을 계산해보면 유지비도 내주고 선납으로 기기값도 20만원정도 잡아줬다면, 당연히

요금제를 유지하시는게 이득이겠지요

이 아래의 요금예시표는 SK를 예를 들긴 했지만, 3사 모두 번호이동시에 대한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공시지원금이 꽤 나오는 갤럭시 S10 5G 기준 공시지원금으로 개통후 판매자가 정책이 좋아서 별도로 30만원을 선납으로 불법지원금을 해주고 공시개통이기 때문에 6개월뒤에 요금제 변경했을때 청구요금입니다

이건 그냥 개통했을때는 공시보다는 선약이 더 낫기 때문에 선택약정으로 개통하시고 요금제 유지없이 스탠다드 요금제로 바로 개통했을때의 최종 청구 요금이구요

S10 5G를 살펴보자면 선택약정 개통보다는 전반적인 통신사의 공시지원금이 올랐기 때문에 지원금 개통으로 진행을 하고 고가 요금제 유치시 판매자가 불법지원금으로 선납을 30만원정도 해줄수 있다면 ,

이역시도 2년 기준 총 요금을 계산했을때 선납으로 기기값도 30만원정도 잡아줬다면, 당연히

요금제를 유지하시는게 이득이겠지요 하지만 이경우는 공시지원금 이기 때문에 요금제 유지기간이

(+183일) 6개월입니다 지원금 개통은 요금제 유지 안하시면 익월청구서에 바로 차액위약금 청구됩니다

자~~ 여러분 이렇게 요금표를 통한 예시를 통해서도 보셨듯이 ,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의 요금제 유지조건,

혹은 부가서비스 유지조건이 있다면, 그리고 "이렇게 해야지 이만큼 해드려여요" 라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확실한 이해를 하셨다면, 하시는게 맞습니다 .... 총 요금이 더 저렴해지니까요~

그리고 선택약정 개통의 경우 언제라도 요금제를 바꾸실수는 있긴하지만, 이러한 금액적인 혜택을 보시고

개통을 하시고 협의를 잘하신후에 개통하셨다면, 판매자가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 약속한 날 까지의

요금제 유지는 꼭 지켜주셔야합니다. 판매자는 이미 선납잡고 개통 다 해드렸는데 고객님께서 약속을

안지키셔서 추후에 환수당하거나, 하는 피해는 입지 않아야 하니까요~ 그쵸? ^^

그래도 유지 조건을 안지키시는 분들도 있긴한데.. 그럴경우 정말 피해본 금액을 고객님께 일일히 따지고

연락하셔서,, 끝까지 받아내시는 분들도 있긴 하시더라구요~ ㅎㅎ

하지만요....

이렇게 판매자가 불법지원금까지 써가면서 선납잡고 개통해주고 "이런 혜택을 주기위해서 해주세요~ "가

아니라, 그냥 본인의 고마진을 위해서 "요금제 뭐 쓰시고 3개월 혹은 6개월 유지하셔야 하는거 알죠?"

라거나 그냥 이고객이 호구다 싶어서 자기 맘대로 넣을꺼 다 넣고 개통해주거나 이런거는 꼭 피하셔야 해요

이럴경우는 요금제 유지 절대로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된다면 그냥 요금제 바로 변경하시고 부가서비스도 해지하시고 하셔도 무방합니다

오늘의 내용 정리 한번 해드릴께요~!!!

1. 하시고자 하는 휴대폰을 개통하시러 가셨는데 이런저런 요금제 유지나 부가서비스 유지조건이 있다?

그렇다면 일단 그렇게 진행했을때 본인이 받으실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물어보시고 따져보세요

요금제 유지시 차액등 따져보실꺼 꼼꼼히 따져보시고 조건이 괜찮다라고 싶으시면 고가요금제 유치 진행

하셔도 됩니다

2. 개통을 했는데 따져보니 내가 설명들은 내용도 없고 다른 혜택을 받은것도 없는데 고가요금제 들어가있고

부가서비스 들어가있고 난리도 아니다???!!!! 이럴경우에는 그냥 변경하시고 부가 해지하시고 다하세요

3. 일정부분의 혜택을 보시기로 협의하시고 안내도 잘받고 개통이 진행되셨다면 판매자와 약속한 조건은

꼭 지켜주세요~ 그래야 판매자도 먹고살고 계속 혜택을 해드릴수가 있습니다 신뢰가 중요한거잖아요~^^

오늘의 내용은 이만큼 이구요~!! 부당한 요금제 유지 같은게 있다면 언제라도 고객센터로 신고하세요~!!

오늘도 꼭 휴대폰 속지않고 잘사시고 잘쓰시기를 바라구요~ 다음에 또 좋은 내용으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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