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늘도 #휴대폰잘쓰는법 #잘사는법 #호갱탈출하는 법 알려드리려고 한글자 적어보네요
오늘 이야기해볼 내용은 휴대폰 구입할때 많은 유형의 판매자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배째라" 로 나오는
악질 판매자를 만나셨을 경우에 대한 대처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잘 보시고, 피해를 입으셨는데 보상도 안되고 처리도 안해주고 나몰라라 하는 악질 악덕 나쁜 판매자를
만나신다면 한번 참교육 하실수 있으시길 바래요~! ^^
여러분들이 휴대폰을 구입하실때 입는 피해 유형은 참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좀 아닌것 같다 싶으시면 그곳에서 구매하시지 말라고 말씀드리는 거고~ 좀아닌거 같은데 혹해서
구입을 하시게 된다면 꼭 추후에 피해사실 증빙을 위한 녹취,녹화등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리는거고,
그게 힘들다면, 구두계약이 아닌 별도의 계약서로 판매자의 자필과 사인을 받고 증빙서류를 꼭 2차적으로
챙기셔야 하는 거랍니다 .
대표적인 피해유형은 불법 페이백계약 , 고의적인 오안내 , 혜택도 주지않으면서 불필요한 고가요금제 유치
부가서비스 유치 , 선택약정 카드결합등을 기기값할인으로 속이는 실구매가 / 실부담금등의 드립
판매자약속미이행, 개통철회해준다고 했다가 안해주기 , 2년이라고 해놓고 48개월 속임수 판매 등등
찾아보자면 많이들 있으시죠~
제가 블로그에서 댓글로 상담해드리는 많은 분들의 유형이 이런 부분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피해를 입으셨으면 피해복구 및 보상을 위해서 적극적이고 강력하게 노력과 요구를 하셔야
하는데, 대부분의 분들의 심성이 고우셔서 그런지 방법을 알려드려도 적극적으로 노력을 안하시는 분들도
많이들 계시더라구요~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개통철회/취소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블로그나 제유튜브 영상 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블로그링크 : https://blog.naver.com/acexg/221737225580
휴대폰 개통철회/개통취소 에 관하여 - 위드텔레콤
안녕하세요~ #휴대폰잘쓰는법 #휴대폰잘사는법 알려드리는 #위드텔레콤 입니다 오늘은, 휴대폰개통과 관련...
blog.naver.com
블로그링크2 : https://blog.naver.com/acexg/221758459078
휴대폰 사기피해 유형 및 대처방법 안내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휴대폰잘사는법 #휴대폰잘쓰는법 #휴대폰싸게사는법 알려드리는 #위드텔레콤 입니다오늘 해볼...
blog.naver.com
유튜브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qO-y-NvJbwU&t=9s
오늘 글의 핵심적인 내용은 위의 방법으로 해볼거 다해봤는데 판매자측에서 배째라고 나오고 아무런 대응이
없다 그래서 지금 개통철회도 못하시고 피해복구도 안되셨다
그래서 화딱지가 난다... 나는 이렇게 손해보고는 못살겠다... 속에서 천불이 나는 중이다...
이런분들 보시고, 그나마 그런 악질적이고 나쁜 판매자들을 어떻게 하면 손해보게 할수 있을까? 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이게 굉장히 민감한 부분이기에, 무조건적으로 이런방법을 사용하시려고 하신다기 보다는
정말 나쁜 사람들에게 #참교육 #역관광 #인생실전 #정의구현 을 위한 방법으로 봐주시길 바래요~!!
다시한번 강조하여 드립니다 선량하고 정직한 판매자에게
적용하시면 안된다는것을요~!!
정말 나쁜사람들에게만 적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그렇게 판매하시는 분들은 이런 역관광을 당하실 이유도 없겠지요 ^^ ;;
통신사는 대리점이나 대리점과 계약된 판매점에게 매월 초 마다 정확한 판매를 위한 가이드라인 정책을
줍니다 쉽게 "이렇게 하면 안돼~~ 그럼 너 수수료 다 깔꺼야~!!" 라고 말하는 거죠
이런 가이드라인은 불완전판매, 이상영업에 대한 개통수수료 환수정책입니다 대리점과 거래하는 판매점은
이것을 지켜야하는 의무가 있으며 미이행시 그에 상응하는 물질적인 피해를 보게됩니다
이 가이드라인을 이용해서 나쁜 판매자들을 참교육 해보자구요 !!!!
1.신분증
- 개통시 신분증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면 차감금액이 10~20만원 정도 됩니다 허나 요즘은 모두 신분증 스캐너를 이용한 개통을 하고 있고 위변조 조회가 바로 가능하기에 이에 대한 부분은 미미하죠
2. 구비서류
- 개통을 진행함에 있어 가입서류누락이나, 가입자가족관계사항 누락, 예금주 신분증 누락등의 사유가 발생하게 되면 차감금액이 있지만 이는 뭐 한 5만원 내외 수준으로 약하긴 합니다
3. 개통회선 미유지 (고객이 실행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부분)
- 이제부터 좀 금액이 세지는 부분인데요 개통회선에 대한 미유지 차감정책입니다
사용기간 미유지 (신규183일 / 번호이동 93일 보통 이렇구요) 개통한 고객이 회선유지를 안하고 해지하거나, 다른통신사로 번호이동 , 다발성정지 , 당월잦은유심기변, 이러한 경우에는 판매한 수수료 전액이 차감됩니다
그냥 판매 마진 전부가 없어지다고 보시면 되요 그래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진짜 독한 판매자는
고객에게 끝까지 요청해서 받아내시는 분들도 있긴한데 사실 뭐 그렇게 하기도 쉬운일은 아니에요 ㅎㅎ
4. 요금제 미유지
- 이경우는 개통당시 요금제 수수료와 변경요금제 수수료의 차액만큼 환수되구요
5. 그외의 더욱 심각한 사유로 인한 이상영업 환수정책 가이드라인
- 단통법 위반사실 확정매장
TM이나 온라인을 통한 내방 유도영업 (일반 동네판매점은 P코드입니다 이 코드로 판매할수 없는 유형의
판매방법은 모두 불법으로 규정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위반 (고객신분증보관, 가입내역서보관,고객동의없는 개인정보열람등)
민원건 미처리 (불만콜 다수매장으로 찍혀서 꼬리표 발부되면 코드정지) 대외기관 민원접수건 판매자 귀책사유로 판정확정시
명의도용 (고객의 명의도용이 아닌 판매점 직원에 의한 고익적 명의도용)
단통법위반 구매채증 (폰파라치에게 걸려서 방통위로 접수된 구매채증 / 요즘엔 사실 많이 없어요 하지만 이러한 이유로 인해 별도의 판매조건이 있어도 구두계약만 해주는것이죠 )
이러한 경우에는 상위 대리점과의 계약 내용과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코드정지 및 거래종료 되고, 판매점뿐아닌 상위 대리점도 본사패널티를 부여받기 때문에 위와같은 내용 발생시 상위 대리점의 피해까지 손해배상 청구를 받게 되는 경우도 생길수 있습니다 그럼 금액이 어마~어마 해지는거에요 그냥 영업종료 라고 보면
됩니다
여러분 ~ 오늘은 이렇게 진짜 나쁜사람에게 참교육 시킬수 있는 통신사의 이상영업 발생시 환수정책
가이드라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런 정책들이 있지만, 그래도 진짜 나쁜 사람들은 이런것도 무시하고 하긴 할꺼에요~ 그런 사람들에게
걸리면 정말 어쩔수가 없습니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이런 환수정책~!! 진짜 나쁜사람들에게만 사용하시길 바라구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피해를 입으셨다면 꼭 피해보상을 위한 노력을 열심히 적극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한두번 하시고 마시는건 그냥 안하시겠다는 거니까요~!!
오늘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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