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호갱탈출-개통취소/개통철회 다시 요약합니다 (New Ver.)

배달의 비밀 2020. 5. 11.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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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호갱탈출 입니다

오늘은 #개통철회 #개통취소 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한번 요약해서 정리해드립니다

제 블로그에서 조회수 및 문의가 가장 많은 글이기도 한데요

저번에 작성해놓은 내용이 조금 오래되어서 많은 문의 내용과 철회 데이터에 기반하여 다시 안내해드립니다

 

너무나도 많은 분들께서 문의 주시는 내용이 잘못된 휴대폰 구입으로 인한 개통철회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휴대폰 판매와 구입에 있어서 많은 분들께서 사기피해를 주장하시고 이로 인한 철회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늘~ 하루에도 몇분씩 문의를 주십니다

우선 들어가기전에 이전에 써놓은 개통철회와 구입피해를 입으셨을때 대처 방법등 관련된 내용과 연결해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s://blog.naver.com/acexg/221737225580

 

 

휴대폰 개통철회/개통취소 에 관하여 - 호갱탈출

안녕하세요~ #휴대폰잘쓰는법 #휴대폰잘사는법 알려드리는 #위드텔레콤 입니다 오늘은, 휴대폰개통과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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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acexg/221758459078

 

휴대폰 사기피해 유형 및 대처방법 안내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휴대폰잘사는법 #휴대폰잘쓰는법 #휴대폰싸게사는법 알려드리는 #위드텔레콤 입니다오늘 해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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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휴대폰 판매사기 및 오안내 피해의 정의

일단 사기다 아니다라고 할수 있는 부분은 판매자가 휴대폰을 판매하면서 고객을 속이고 기망하려는 의도가

있었는지.. 그로 인해서 구매자가 피해를 입었는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늘 하는 이야기이지만, 단순히 구입가격이 비싸다 / 정가에 구매를 했다 / 이게 불만이고 철회를 해야겠다

라고 하신다면 취소를 위한 도움과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솔직하고 정직하게 매장운영하시면서, 고객에게 정확하게 설명해주고 판매한 건이라면 이경우 판매자도

억울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하며 , 애써 판매한건에 대해서 취소를 해줘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휴대폰 판매 사기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 라고 하실수 있는 경우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휴대폰 구입가격을 싼것이라고 오인하게끔 설명을 하여 판매를 하였거나,

(원한다면 누구나 받을수 있는 통신사의 반납형 부가상품을 반값할인 이라고 속이거나, 요금할인/결합할인/카드할인 등을 기기값 할인인것처럼 말하고 특별히 본인만이 혜택을 줄수있는것 처럼 속여서 실구매가로

판매하고 실제로는 기기값 전액이 청구되는 수법)

또는 , 정확한 설명 없는 오안내 / 고객 미인지 / 설명미흡 / 명의도용 / 대필피해 / 내구제 / 폰테크로 인한

개통피해 등으로 피해를 입으신 사실이 명확한 경우에 이게 사기판매이고 피해를 입으신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이렇게 피해를 입고 구입하시면 다 철회가 가능한것인가?

안타깝게도 이렇게 피해를 입고 구입하시고 휴대폰 판매사기를 당하신 경우더라도 , 피해사실의 입증이

되지 않으신다면 사실상 철회를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듭니다

법적으로는... 그리고 이전글에서 알려드린대로 단순변심으로 철회하실수 있으시지만, 잘 안해주려고 하고

개봉과 사용이 된 단말기라면 제품의 가치훼손을 사유로 들어서 이리저리 핑계를 대고 잘 해주지 않습니다

물론 할 수 있지만 그만큼 어렵다는 것이지요~!!

구두계약은 아무런 효력이 없으며, 해당 피해내용에 대한 녹취도 있지 않다라면, 증빙할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기에 그리고 정상적이고 일반적인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판매점이 아닌 TM(전화상담구매) 판매처나

온라인 판매처경우에는 더욱 어렵다고 보셔야 하구요~!!

3. 그렇다면, 이경우 철회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것인가?

우선적으로 증빙이 필수 조건입니다 판매자가 고객을 속이고 기망하려고 했다/ 기기값을 오인하게 하여 구입하게 했다 / 잘못된 안내로 구입을 하게 했다 / 라는 증빙이 있어야 합니다

개통을 위한 첫번째 방문이나 통화상으로 이러한 녹취가 없으시다라면,

확인차 전화하셨다라고 하시고 재차 통화를 하신후에 판매자로 하여금 오안내 및 구입가격을 오인하게

하여 구입을 하게 만들었다 라는 증빙을 녹취상으로 남겨 두셔야 합니다 반납형 부가상품이나 요금할인 / 각종결합할인을 기기값 할인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일테니 이에 대한 증빙을 녹취할수 있으시다면

이는 단통법 7조 2항 위반으로 처리하실수 있으니까요~

4. 피해내용을 증빙 할수도 없고 단순변심으로 처리하기에도 힘드시다면?

요즘들어 가장 많은 취소 및 철회 가능 사례는 "#통화품질불량 " 으로 인한 철회입니다

많은 개통피해 개통건의 대부분이 5G 유형 단말기 입니다

어떤방법으로 진행해도 철회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전화하셔서 통화품질불량으로 인한

클레임을 우선적으로 접수하시구요 사용지역에서의 망체크를 요청하시면 담당자가 통화품질상태를 확인

하여 줍니다 5G망 품질에 대한 이슈가 많기에 5G 단말기의 경우 높은 확률로 통품불량을 받으실수 있고,

이를 근거로 철회를 요청하시면 대부분 철회가 가능하십니다

단순변심과 같이 7일이내도 아니고 14일이내에 진행하시면 되시기에 시간적인 여유도 있으실거고

그렇게 어렵지도 않습니다

제조사에서 끊어주는 단말기 이상으로 인한 교품증도 원칙적으론 가능하긴 하지만, 제품교환만 가능하다며

철회자체를 거부하는 곳도 있으니 통화품질 불량으로 접수하셔서 철회요청을 하시는게 나으실거에요

5. 피해를 입으셨다면 적극적이고 강하게 클레임 접수하시고 대외민원 넣으세요

휴대폰 구입과 관련하여 위와같이 피해를 입으셨다면 여러분께서 많이 노력하셔야 합니다

그냥 앉아있는다고 해결되지 않아요 절대로요~!!

대외민원 및 하실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셔서 다 하셔야 합니다 꼭 철회를 하시려면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판매처와 이러니저러니 에너지 쏟으시면서 이야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객센터로 지속적

클레임 접수하시면 알아서 하달되서 연락이 올꺼니까요~ 판매처와 말이 안통한다라면, 고객센터와 여러곳대외민원으로 대응하시면 되어요 아무런 강제력이 없는 기관의 민원이더라도 해결되지 않고 꼬리표가 붙는경우 판매처는 많은 손실을 입게 되니까요

이상으로 오늘은 개통철회 / 개통취소와 관련한 이야기를 다시한번 새로운 버전으로 해드렸구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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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갱탈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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