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호갱탈출 - 휴대폰 구입시 할부원금 사기 주의~!!!

배달의 비밀 2020. 4. 7. 11:52
반응형

오늘은 제가 한 고객님과 상담하다가 어마어마한 "대놓고 #사기" 를 발견하게 되어서 정보공유차

안내해드릴려고 또 글을 남겨 봅니다 ~

더불어 얼마전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알려드렸었죠 ??^^

유튜브에서도 "위드텔레콤"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눌러보시면 제가 운영중인

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유튜브 강좌도 있으니 오셔서 좋은 정보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봅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uMDUFewzHCEaOEfRokwA

위드텔레콤- 휴대폰 잘사고 잘쓰는 법

안녕하세요 현직 휴대폰 판매점을 운영중인 초보유튜버 입니다 ^^ 이 채널은 다른것보다 휴대폰 구매하시거나 사용하시면서 궁금하셨던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유튜브채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동네에서 소규모의 매장을 10년동안 운영하면서 쌓인 지식을 함께 나...

www.youtube.com

 

제가 그간 글에서 늘 강조해드리지요~ 휴대폰 살때 가장 중요한건 뭐다?

#할부원금 ~!!! 네 맞습니다 할.부.원.금 이 네글자만 기억하시면 된다구요~ 그럼 어디가서 눈탱이 맞고

사실일 없다구요~ 속일수가 없는게 할.부.원.금 이라고요~!!!

요금제가 뭐든 약정이 어떻든 이 할.부.원.금 만 정확하게 싸게 사셨다면 제일 잘하신거라구요~

https://blog.naver.com/acexg/221733823350

 

불변의 진리 "할부원금" 입니다... "실구매가" 이런 헛소리에 속지마세요

안녕하세요~ #휴대폰잘쓰는법 #휴대폰잘사는법 #휴대폰싸게사는법 알려드리는 #위드텔레콤 입니다 ​오늘은...

blog.naver.com

참고 내용으로 이전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그런데 오늘 한 고객님과 상담중에 어마어마한 막장탄 판매자의 경우를 발견하게 되어 또 정보 공유차 글한번

남겨봅니다

오늘 한 고객님께서 블로그 보고 오셨다며~ 정직하시고 친절하신거 같아서 멀리 갈필요없이 동네에서 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부모님폰 구매를 위해서 내방하셨었습니다 ~!!! 부모님폰 상담중에 본인폰은 일전에 BAND 통해서

유명한 #휴대폰성지 에 가서 구매하셨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아 나름~ #폰잘알 이시구나...

"그래서 정말 싸게 잘 사셨어요?" 라고 물어보니 현금완납으로 꽤 좋은 조건에 구매하셨다라고 하시길래~

"오~ 잘하셨어요~ 그럼 제가 한번 봐드릴께요~ " 하고 부모님폰 상담을 완료후에 방문하신 고객님의 개통내역을

고객센터 어플을 통해서 확인하던차에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분명히 고객님께서는 #현금완납 으로 구매하셨다고 하셨는데 ~

어플에서 개통정보를 보니 할부가 들어가 있는겁니다

그래서 제가 의아해서

"고객님 이거 현금완납 아니고 부분 납부하시고 나머지는 할부개통 하신거에요? " 라고 되물어봤더니

아니라고 하시네요~ 자기는 분명히 현금완납으로 얘기듣고 현금주고 완납 개통처리했다고 하시더라구요~

서류에 할부원금 0원 완납개통도 확인하셨다구 하구요~

음.. 그럼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것일까요? 저는 제가 유추해볼수 있는 부분을 설명해드렸습니다 ...

정말 막장탄애들아니면 이렇게 판매할 수 는 없는데... 아마 고객님께서는 사기당하신것 같다구요~

유추해보건데~ 할부원금 0원으로 세팅해서 현금받고 완납으로 개통해드리고 추후에 할부금 완납 취소하고

할부금 수정해서 변경해 놓을수는 있다구요~

유추해볼수 있는 가능성은 "완납 개통후 할부원금 수정입니다 " 개통후 14일이내에는 할부금 수정이 가능하거든요

근데 이런건 진짜 사기이기 때문에 진짜 왠만한 리얼사기꾼 아니고서야 생각해 볼 수도 없는 방법입니다

판매한 물건의 가격을 나중에 바꿔놓는거잖아요~ 이러면 안되잖아요???? ㅠㅠ

정말 그렇게 개통해서 수백건 개통찍고 폐업할려는 마음가짐 없이는 시도해볼 생각조차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고객님께서 끓어오르는 분노를 감추시면서 구매한곳을 찾아보려고 하셨는데 #밴드내방 광고 보고 구매해서

매장은 아니고 무슨 건물 사무실 같은곳에서 구매하셨다고 하시네요....

아...이런.... 매장도 아니고 사무실이라니요.... ㅠㅠ

그래서 그 BAND 있으시면 들어가보시라고 했더니 BAND 자체가 폭파되어서 없어져버렸네요...

그럼 요금 나오는거 확인 안해보셨냐고 하니까~ 잘 몰랐다고 하시고.... 할부금 수정되면 고객센터에서 문자가는데

문자 온거 못보셨냐고 물으니.. 본인은 문자안왔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제가 또 "촉"하면 한 "촉" 하는 사람이라..

114에서 온문자를 확인해보려는데 114에서 온 문자가 단 한건도 없네요~

차단번호 확인해보니 114 스팸차단 되어있습니다 ...

헐~~~~ 진짜 맘먹고 사기 친 자랑스러 "폰팔이"들~그러니까 #폰팔이 소리 듣는 거고

우리 직업이 인정을 못받는거야.. 이 자쉭들아~~!!

아~ 저 또한 이러한 행태에 화가 나더라구요~

암튼 그 고객님께서는 본인이 고객센터를 통해서건 어떻해서든 다시 확인해보시겠다며 사장님 아니시면 2년동안

쭉 모를뻔했네요라고 하시곤 부모님 폰을 구매해서 가시긴 했는데~

어떻게 처리를 하실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예전에도 비슷한 유형으로 온라인통해서 내방유도후에 판매하는 사기꾼들이 있긴 있었죠

네이버 뉴스 기사에도 나온 사기판매 유형중에

"완납 0원 조건이신데~ 일단은 할부로 개통되실꺼구요~

3개월혹은 6개월후에 저희가 할부원금 다 삭제해드립니다"

"믿고하시면 되어요~ 방통위 단속때문에 이렇게 하는거니까요~ 걱정마세요" 라고 고객을 안심시킨뒤에

완납조건으로 알고온 사람들에게 풀할부로 몇개월동안 수백건 개통하고 잠수탄 업체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당한 많은 피해자들은 진짜 싸게 살려고 발품팔고 정보얻어가며 거기까지 가서 싸게 산줄 알고 좋아하셨을텐데 그 모든게 사기였고 그냥 풀 할부로 개통된걸 아시면 얼마나 속이 쓰리셨을까요?

이 모든건 "욕심"에서 출발하는것 같습니다....

뭐든간에 사기쳐서 일단 돈이나 벌고 보자 하는 욕심 어떻게든 싸게 사고 싶은 소비자의 당연한 욕심...

위와 같은 경우는 진짜 "리얼사기꾼" 아니면 감히 상상하기도 힘든 경우라 할부원금을 가지고 사기치리라고는

생각도 못하는 부분을 또 교묘하게 파고 들어서 발생하는 피해유형으로 생각되어지네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너무 말도 안되는 금액이라고 느껴지신다면 그냥 거르세요~!!

정확한 제품 정당한 가격으로 정확하게 구매하시는게 차라리 정신건강에 좋으실듯하네요~!!

하지만. 한편으론 진짜 사기치려고 덤비는 사기꾼들을 선량한 피해자가 어떻게 막을수가 있을까?

라고도 생각 해봅니다

정말 세상이 그렇다면 사기꾼도 없을테고 피해자도 없겠지요~!!!

암튼 저도 이런경우는 또 처음이라서 정보공유차 글을 남겨보게 되었습니다 휴대폰을 마음놓고 잘사실수 있는

그날까지 지속적으로 정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이 많이 춥네요~

그럼 오늘도 평안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