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호갱탈출 - 1+1 행사중, 갤럭시탭 증정, 갤럭시기어증정 이런거 아직도 속는거 아니죠?

배달의 비밀 2020. 4. 7. 11: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대폰잘사는법 #휴대폰잘쓰는법 알려드리기 위해서 돌아온 #위드텔레콤 입니다

오늘은 인사는 각설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께요~

더불어 얼마전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알려드렸었죠 ??^^

유튜브에서도 "위드텔레콤"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눌러보시면 제가 운영중인

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유튜브 강좌도 있으니 오셔서 좋은 정보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봅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uMDUFewzHCEaOEfRokwA

위드텔레콤- 휴대폰 잘사고 잘쓰는 법

안녕하세요 현직 휴대폰 판매점을 운영중인 초보유튜버 입니다 ^^ 이 채널은 다른것보다 휴대폰 구매하시거나 사용하시면서 궁금하셨던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유튜브채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동네에서 소규모의 매장을 10년동안 운영하면서 쌓인 지식을 함께 나...

www.youtube.com

휴대폰 사러 매장에 방문하시면 아마 이런이야기 많이 들으실꺼에요~

고객님께서 휴대폰 구입해 주셔서 저희가 행사 사은품을 지급해드려요~

갤럭시탭이나 갤럭시기어 둘중에 하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그냥 드리니 맘에 드시는거 있으시면 한번 골라보세요~ 정말 무료로 그냥 드립니다

이번주까지만 하는 행사에요 핸드폰 하시고 태블릿이나 스마트워치 받아가세요

무료로 제공해드리니까 그냥 쓰시면 되요 다른데서는 이런거 안드리죠?

제가 고객님이시니까 정말 잘해드리고 싶어서 챙겨드리는거에요~~~

우리 아버님 오늘 진짜 잘오셨어요~ 무료로 이런거 이런거 드리는데 오늘이 행사 마지막날이거든요~ 진짜 운이 좋으신거에요 태블릿 꽁짜로 받아가셔서 쓰시면 되요

제가 진짜 오늘 아버님 챙겨드릴라고 하나 마지막 남은거 빼놨네요~

들어보신 경험들 다들 한번씩은 있으실꺼에요~

사람인지라 "꽁짜"로 주겠다는데~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몇십만원씩 하는 제품을 무료로 주겠다는데~

마다 하실분 있으시겠어요? 저같아도 그냥 준다는데 들고 나오고 싶을꺼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고객님들은 매장에 방문하시면 물어보십니다

"아니~ 뭐 저기 옆집은 핸드폰 하면 뭐 시계도 주고 태블릿도 주고 다주는데 왜 사장님은 안주심?"

그럼 저는 대답하죠~

"고객님 그거 진짜 무료 맞을까요? 진짜 무료로 준다면 저도 그집가서 하고싶네요~ 하지만 무료가 아니니까

그런거에 현혹되지 마시고 차라리 새폰 하시는거에 지원을 더 받으세요" 라구요~

자 그럼 이런광고를 왜하는것이며, 어떻게 무료로 주는것일까? 에 대한 이야기를 알려드립니다

 

휴대폰을 개통할때 "번들정책" 이라는것이 있습니다 번들정책이라함은 대리점에서 태블릿 개통이나 스마트워치 개통건에 대한 본사 할당이 있을건데 얘네들은 단품으로 신규개통으로 재고소진을 하기에는 어려운 단말기들이지요~ 하지만 할당은 채워야죠~ 팔아야 합니다

자 그럼 어떻게 파는냐~~ 휴대폰개통을 진행함과 동시에 번들판매정책 혹은 동시판매정책이라는 이름으로 하위

판매점에 정책을 주게 됩니다 근데 이정책은 휴대폰 1대 개통하는거랑 다르게 2대를 동시에 개통해야 하는것이기에 조금더 좋은 정책을 주게 됩니다

그럼 판매자는 손님을 현혹시킬 무기를 일단 갖게 되는것이지요~ 일단 홍보를 합니다

"고객님 휴대폰 개통하시면 태블릿 꽁짜로 드려요~ 스마트워치 꽁짜로 드려요~ " 라구요~

그럼 여기서 저 "꽁짜"라는 단어에 한번씩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휴대폰 개통하러 갔는데 태블릿주면 진짜 좋죠

정말 공단말기를 꽁짜로 아무약정이나 이유없이 준다면 말이죠~~!!

하지만 제가 매번 뭐라고 말씀드렸어요? 그렇쵸? 세상에 이유없는 꽁짜 없다구요~!!!!!

어떻게 꽁짜로 준다고 하는것일까요?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번들정책으로 1대 개통할꺼 2대를 개통하게 되면

조금더 좋은정책을 준다고 말씀드렸지요~? 그럼 일단 메인인 휴대폰은 태블릿 꽁짜로 드릴테니 이렇게 이렇게

하시면 되요 라고 하면서 풀할부 넣고 고가요금제로 유치하고 부가서비스도 뭐~ 유지하세요 이것도 하셔야 되요 합니다

그러면 출고가가 20만원가량되는 태블릿이나 30만원가량하는 갤럭시 워치가 있다라고 하면 얘네들을 번들청책으로 개통하면서 공시지원금을 넣고 나머지 잔여할부금액은 완납처리 해버립니다 그럼 2nd 디바이스가 꽁짜가 되는거에요

뭐~ 거짓말은 아니게 되겠네요~~ 기기값은 정말로 꽁짜로 줫잖아요~ 하지만 태블릿 사용요금은요?

꽁짜라면서요? 스마트워치 이용요금은요? 얘도 꽁짜라면서요?

2차 단말기에 대한 요금은 청구되게됩니다 사실 2nd 디바이스 요금제 해봐야 얼마 안하니까 뭐~ 괜찮아

그래도 기기는 꽁짜잖아 라고 생각하실수 있어요~ 근데 얘네 공시지원금으로 지원금 들어갔는데 2년 안쓰시고

해지하시면 위약금은요? 위약금 생각 안하실꺼에요?

제가 전에 꽁짜폰에 대한 이야기 나눠드린거 기억하시고 다시 읽어보세요~ 꽁짜라면 진짜 꽁짜여야지~

위약금 나오고 요금 매달 나오고 이게 어떻게 꽁짜에요~ 이게 1+1 이에요?

그리고 또한가지 휴대폰과 태블릿 또는 휴대폰과 스마트워치를 꽁짜로 준다고해서 개통하시면 또 한가지 우려되는부분은 바로 요금입니다

통신사들은 8~10만원대 고가요금을 이용하시는 고객에게는 태블릿 1회선 사용요금 혹은 스마트워치 이용요금을

지원해주는 요금제도 있습니다 이런 고가 요금제에는 "2nd 디바이스 이용요금 무료" 라고 명시되어있지요~

이점을 이용해서 "고객님 제가 휴대폰 해드리면서 태블릿이나 스마트워치 꽁짜로 드렸는데요 이거 사실 요금이 나가요 근데 이거 요금 안나가게 하실려면 이런이런 요금제 쓰시면 되요 라고 하면서 고가 요금제로 유치를 합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굳이 비싼 요금을 쓸 필요가 없음에도 이런 유혹때문에 그냥 고가 요금제를 사용하시기도 하더라구요 (이게~ 뭔 주객전도 조삼모사입니까???)

물론 이런 상품에 대해서 잘 이해하시고 아 이정도면 내가 필요도 했었고 쓸마음이 있다라고 생각하신다면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제가 만나본 이런유형의 개통 고객님들은 대부분이 요금이 나가고 있는지도 모르고 계신분이 허다하고~~(2회선 통합청구해놓으면 관심없으시면 원래 요금이 그른가 보다 하시죠)

하다못해 왜 위약금이 있냐고 물어보십니다

제대로 설명하고 이런이런 정책이 있는데 필요하시면 같이 하셔서 동시구입하시면 이런이런 혜택을 드려요 라고

알려주고 판매를 해야지~ 그냥 무작정 꽁짜다 무료다 오늘까지만 그냥 드린다라고 하고 휴대폰만 개통하러 온 고객을 현혹시켜서 2개씩 개통해버린다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나중에 그걸 안 고객은 그 매장에 다시 방문하려 할까요? 하나 팔고 끝이야 라는 안일한 생각의 판매 방법은 이제 안할때도 되지 않았을까 하는 맘이네요~

아마 그래서 제가 휴대폰을 오래 하고도 남들만큼 큰 돈을 벌지는 못햇나 봐요~ ㅠㅠ

아~나도 저렇게 할껄~ 나도 그렇게 팔수 있는데 그렇게 팔껄~ 이래야 했었나 봐요~ ㅎㅎ

하지만 저는 이 업을 시작하면서 내가 적어도 사기치면서 까지 이장사를 하지는 말아야겠다~

다른 사람의 슬픔위에 다가 나의 기쁨을 쌓는 그런 사람은 되지 말아야겠다

적어도 남들앞에서 당당하고 가족앞에서 자신있는 아빠는 되어야겠다

남들이 아무리 이 직업을 안좋게 보고 "폰팔이"라고 해도 나만 아니면 되는거 아닌가?

하는 맘으로 해오고자했고 앞으로도~ 쭉 그럴것 입니다 저도 바보가 아닌데 돈 쉽게 버는법 모르는게 아니잖아요~ ㅎㅎ

암튼 오늘의 요약은 이렇습니다

1+1 / 오늘만 무료증정 이런거에 현혹되지 마시고 잘 들어보시고 하실것만 정확하게 구매하시길 바래요~

상식만 있다면 당하지 않을수 있어요~ "세상에 이유없는 꽁짜 없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