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호갱탈출 -휴대폰은 꼭 매장에서 구입하세요 TM이나 온라인에서 구입하시면 피해보상이 어려워집니다

배달의 비밀 2020. 4. 7.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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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도 #휴대폰잘사는법 #휴대폰잘쓰는법 #휴대폰싸게사는법 알려드리는 #위드텔레콤 입니다

더불어 얼마전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알려드렸었죠 ??^^

유튜브에서도 "위드텔레콤"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눌러보시면 제가 운영중인

휴대폰 잘사고 잘쓰는법 유튜브 강좌도 있으니 오셔서 좋은 정보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봅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uMDUFewzHCEaOEfRokwA

위드텔레콤- 휴대폰 잘사고 잘쓰는 법

안녕하세요 현직 휴대폰 판매점을 운영중인 초보유튜버 입니다 ^^ 이 채널은 다른것보다 휴대폰 구매하시거나 사용하시면서 궁금하셨던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유튜브채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동네에서 소규모의 매장을 10년동안 운영하면서 쌓인 지식을 함께 나...

www.youtube.com

오늘 이야기 해볼 내용은 휴대폰 구입경로 입니다

다들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세요?

크게 보면 휴대폰 구입은 #대리점 #판매점 (오프라인) #온라인몰 #홈쇼핑 #텔레마케팅(TM) 등의 경로를

통하여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피해를 입으시는 구매유형은 텔레마케팅(이하 TM)을통한 구매 혹은 온라인 구매입니다

 

자, 그럼 TM이나 온라인 구매방법이 왜 유독 피해가 많을까요?

일단은 가장 쉽게 구매할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계약내용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나, 내용확인, 이해가 어렵고 추후에 피해가 발생하여도 본인이 입증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녹취나 계약 내용을 보아도 그들이 유리한 것들만 녹취하거나, 구두로 계약한 것과는 다르게 실제로 인입된 계약서는 완벽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피해를 보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TM이 오면 그냥 끊어버리시면 됩니다 응대하지 않으면 피해보실일도 없으실테니까요~

그럼 TM으로 오는 가장 흔한 판매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문자나 전화가 와서

고객님 안녕하세요 SK,LG,KT본사특판팀입니다

혹은

VIP고객님 본사 특별정책 최신폰 무료로 바꿔드려요

라고 연락이 옵니다

이런거 오면 잘 생각해보세요 3사통신사는 TM영업을 하지도 않을뿐더러 불법으로 간주하고 강력하게 규제는

하고있습니다.. 유명무실하긴 하지만요~

중요한건~ 3사 통신사는 본사라고 하거나 본사 기기변경 특별팀이라고 하는 연락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오는 문자는 통신사 발송인증 로고가 있거나 114를 통해서 안내만 옵니다

그외 번호로 오는 연락은 다 TM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꿀때가 된 고객님의 정보를 가지고 있고 유출된 고객정보를 가지고 있는 TM영업사무실쪽에서 그렇게 안내하고 연락을 하는것이지요~

개인정보 뭐 공유정보가 된지는 오래잖아요~ 귀신같이 보험회사 전화오고 하는거 보면 뭐~~ ㅎㅎ;

TM의 상담 내용을 재구성하여 보면 대략 이런 흐름 일것입니다

첫번째,

무조건 자기네는 본사라고 하면서 본사를 사칭합니다 일단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것이지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통신사 고객센터나 본사는 고객에게 TM으로 개통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두번째,

위약금 전체 다 해준다고 하면서 솔깃한 제안을 합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는 위약금과 할부금은 별개입니다 보통 고객은 위약금이라고하면 (약정위약금+할부금) 을 생각하는데 일례로, 실제 기기변경시 위약금이 없는 고객에게 위약금을 해주겠다고 하면서 접근하는것이지요~ 잔여 할부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은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통화중인 고객에게 무료다, 꽁짜다, 위약금없다 라고 계속 인지시켜주면 구매하려고 마음먹은 입장에서는

아~ 그럼 내가 내는거 아무것도 없이 바꿀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게 하는것이지요~

하지만 다 구두계약이고, 녹취가 진행된다해도 본인이 녹취를 하지 않으면 TM측에 유리한 녹취자료만 남기고 진행하게 되니 나중에 구제받기가 어려워지실 수 있다는 겁니다

세번째,

TM업체는 할부원금이 얼마냐고 집요하게 물어보면 절대로 답변해주지 않습니다

계속 추궁하면 아마 TM업체측에서 먼저 통화를 종료할껄요? ㅎㅎ

요금할인을 제외한 "실구매가"로 안내를 해주거나, 월 청구요금만 자꾸 안내를 해줍니다 할부원금을 알려주는 순간 조금 똑똑한 고객이라면 바로 눈치를 챌테니까요~

명심하세요 휴대폰 구입을 어디서 어떻게 하시던 "할부원금" 이 젤 중요합니다 요금할인은 내가 약정을 했기때문에 통신사에서 해주는 요금할인이지 단말기 할인이 아니랍니다

네번째,

2년 약정에 "100만원할인" 해준데서 했는데 알고 보니 할부는 48개월이나 36개월 이실겁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처럼 요금할인을 가지고 단말기 할인인것처럼 꾸며서 실구매가 혹은 실부담금 30만원대다~ 라고

판매하는 전형적인 그들의 수법입니다

2년 약정이라고 설명하고 장기할부(36/48)로 동의 없어 넣어놓거나 대충 슥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2년약정이라는 멘트는 정말 정확하게 몇번씩 반복해서 안내해주기 때문에 약정외에 할부개월수에 대해서도 신경안쓰고 개통하시는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냥 2년인줄 알고 사시는거죠~ 네 약정은 2년이겠죠 하지만 할부는요?

암튼... 대충 TM 상담의 기본적인 내용들은 이렇게 구성되어질거에요~!!

자, 그럼 이렇게 해서 개통이 되었다 기기가 택배로 왔다~!! 개봉을 했다~!!

그럼 뭐 나중에 피해구제를 위해서 노력하셔도 사실 어디서 개통 된건지도 모르고~ 피해사실 입증도 힘들고 ,

개통철회나, 환불 교환은 더더욱 어려워지시는거에요~!! 이건 온라인도 마찬가지입니다 ~!!!

휴대폰 구입하실때에는 꼭 "사전승낙서"가 비치 되어있는 매장에서 구매를 하시구요

(물건살때 누가 파는지 어떤사람이 파는지 어떤물건인지는 확인하고 사셔야죠~ 다른것도 아니고 폰인데요~)

TM이나 온라인은 그냥 믿고 거르세요~ 그들은 1도 할인해주는게 없습니다 다 말로만 해준다 해준다 하는거에요

그리고 피해를 보셨다면 꼭 신고하세요~!! TM이 없어지지 않는 이유~ 피해를 보시고도 피해를 보신줄도 모르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신고가 되지 않으니 없어지지 않는거라고 생각합니다

https://www.notm.or.kr/declare

이곳에서 신고하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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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notm.or.kr

오늘의 중요 포인트 입니다 ~!!

TM전화 오면 그냥 끊으세요~ 응대해주지 마세요~

통화 길어지면 어느새 자기도 모르게 택배가 와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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